[프리뷰] 모바일로 돌아온 추억의 디지털 몬스터, '디지몬 소울 체이서'

'디지몬 소울 체이서'(이하 '디소체')는 전세계 수많은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디지몬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제작된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게임 내에서 디지몬 캐릭터들은 2~3등신의 체형으로 등장하며, 게이머는 테이머로서 디지몬 시리즈의 캐릭터들과 함께 악의 무리에 맞서 모험을 떠나게 된다.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01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01

디지털 월드를 구하기 위한 테이머의 모험, 그리고 '디소체'의 강력한 재미요소를 지금 소개한다.

-깜찍하고 귀여운 매력으로 수집 욕구 자극하는 130여 종의 디지몬-

'디소체'에는 애니메이션 시리즈에 등장한 것으로 잘 알려진 '아구몬', '가루몬', '릴리몬', '엔젤우몬' 등 130여 종의 디지몬이 생동감 있게 구현됐다.

아기자기하고 사랑스러운, 또는 화려하고 듬직한 디지몬들은 게이머의 수집 욕구를 강하게 자극한다. 특히, 이미 애니메이션을 통해 친근하면서 보기만 해도 깜찍함이 느껴지는 캐릭터들이 '디소체'를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에게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될 것이다.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2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2

<게임으로 구현된 다양한 디지몬>

-게임을 즐길수록 몰입도를 더하는 탄탄한 세계관-

'디소체'는 디지털 월드의 어딘가에 떨어진 게이머가 악당으로부터 공격을 받는 상태에서 시작된다. 디지털 월드의 안정을 수호하는 자의 도움을 받은 게이머는 디지털 월드와 현실세계를 지키기 위해, 그리고 현실세계에 돌아가기 위해서 게이트를 점거하고 있는 악당들을 물리치고 디지털 월드를 구해야 하는 임무를 받는다.

전세계에서 워낙 유명한 IP인만큼 초기 시작 화면은 물론 튜토리얼에 이르기까지 마치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즐거움도 '디소체'의 몰입도를 더하는 요소다.

이제 게이머는 디지털 월드를 위협하는 악의 무리를 물리치기 위해 선택 받은 자, 테이머가 돼 게임 내 인벤토리 개념의 '디지바이스'를 통해 디지몬들과 관계를 맺으면서 성장해 나가야 한다.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03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03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04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04

<디지털 월드를 구하기 위한 임무를 부여 받는 테이머>

-내가 원하는 대로 진화할 수 있는 자유로운 진화 시스템-

'디소체' 내 디지몬의 성장 단계는 유아기, 유년기, 성장기, 성숙기, 완전체로 나뉘며, '진화'를 통해 다음 단계로 성장하게 된다. 디지몬이 성장할 경우에는 더욱 강력한 능력치를 갖추고, 디지몬은 성장단계에 따라서 각기 다른 이름을 얻는다.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05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05

<디지몬 진화의 예: 깜몬 - 코로몬 - 아구몬 - 그레이몬 - 메탈그레이몬>

또한, 테이머의 든든한 동료인 디지몬들은 각각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고 있어 디지몬의 잠들어 있는 가능성을 깨울 때 필요한 열쇠 및 테이머의 의지에 따라서 각기 다른 방향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이러한 자유로운 진화 시스템은 게이머의 취향에 따라 다른 과정으로 육성, 전략적인 팀을 구성할 수 있으며, 다양한 디지몬으로 성장시키는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한다.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06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06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07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07

<테이머의 선택에 따라서 다채로운 성장이 가능한 진화 시스템>

-최대 다섯 종류의 디지몬과 함께 전투를! 진형 시스템-

테이머는 '디지바이스'를 통해 최대 다섯 종류의 디지몬을 진형으로 구성해 디지털 월드를 구하고, 현실세계로 돌아오기 위해 모험을 진행하게 된다.

진형은 기본, 공격, 방어, 밸런스의 네 가지 타입으로 구성됐으며, 진형에 배치된 디지몬은 해당 진형의 특성 및 강화수치에 따라서 공격력, 방어력 수치에 보너스를 받아 전투 시 보다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디지몬의 강화는 게임 내 재화인 디지코인과 데이터 조각 혹은 다른 디지몬들을 합성 시킴으로써 진행할 수 있다.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08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08

<디지몬을 보다 강력하게 하는 진형 시스템>

-애니메이션을 그대로 구현한 깜찍하고 아기자기한 전투 시스템-

'디소체'의 전투는 '꼬마불꽃', '독줄기 공격', '꽃잎포', '천국의 화살' 등 애니메이션 속 디지몬들이 사용하는 스킬이 게임에 맞춰 재현됐고, 애니메이션을 보는듯한 화려함을 자랑한다.

디지몬과 함께 전투를 거듭하며 게이머는 디지털 월드 속의 주인공으로서 디지몬과 함께 모험하는 것과 같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어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동시에 즐기는 재미 또한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 수동 스킬 사용은 물론 자동 스킬 기능 및 2배속 전투 기능을 지원해 보다 스피드 있고 편리한 전투가 진행된다.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09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09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10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10

<디지몬들의 깜찍한 전투>

-나의 디지몬에게 포만감을 주자! 호감도 시스템-

디지몬의 합성, 진화 외에도 '디소체'에는 호감도 시스템이 존재한다. 호감도란 디지몬에게 체리, 바게트, 비스켓 등의 음식을 제공해 디지몬의 능력치를 증가시키는 '디소체' 고유의 시스템으로, 호감도 음식의 종류에 따라서 호감도 수치가 달라진다. 또한, 호감도는 총 4단계로 나뉘어 단계에 따라서 각각 체력, 공격력, 방어력 수치가 향상된다.

동일한 디지몬이라도 호감도에 따라서 더욱 강력한 능력을 보유할 수 있기 때문에 전투 중 거듭된 패배로 지쳐있는 디지몬이 있다면 음식을 주어 호감도를 올리는 것도 승리를 향한 지름길이다.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11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11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12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12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13
디지몬소울체이서프리뷰13

<호감도 증가로 상승한 디지몬의 능력치>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