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의 깊이를 더하다, '아르피엘' 테마곡 공개

넥슨(대표 박지원)은 엔진스튜디오(대표 서재우)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아르피엘'의 캐릭터 '세실'의 테마곡을 금일(10일) 공개했다.

'아르피엘'은 동물을 모티브로 한 수인 캐릭터와 박진감 있는 전투가 특징으로, 수신학원에서 세계 복원을 위한 '아르피엘 학원' 학생들의 모험, 여러 취미 및 동아리 활동 콘텐츠 등을 갖췄다. 또한, 지난 12월 3일부터 공개 테스트가 실시됐다.

이번에 공개된 '작은인형'은 수인 캐릭터 '세실'의 테마곡으로, 주변인의 희생을 목격하면서 상처 입은 '세실'의 내면을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다. 특히, 가수 윤하가 보컬로 참여해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완성도를 더했다.

'양'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세실'은 '인형사' 콘셉트가 특징이며, '가위'를 활용한 쌍검액션, '인형'을 소환해 조종하는 마법공격 등을 갖췄다. '세실'은 오는 12월 27일 다섯 번째 수인 캐릭터로 게임 내 정식 출시된다.

넥슨은 이번 테마곡 공개를 기념해 오는 12월 28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작은인형' 감상평을 홈페이지에 남긴 후 본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널에 공유한 게이머들 중 추첨에 뽑힌 50명은 '세실'의 '미니 등신대'를 받을 수 있다.

가수 윤하는 "캐릭터 '세실'의 스토리무비 등 히스토리를 사전에 인지하고 캐릭터 내면 표현에 주력했다”라며, "'아르피엘'의 독특한 세계관과 수인캐릭터의 개성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넥슨의 김용대 사업본부장도 "게이머들과 '아르피엘' 간의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으로 캐릭터 테마곡을 제작해 함께 나누게 됐다”라며, "매 캐릭터 출시마다 뛰어난 뮤지션들과 호흡을 맞춰 질 좋은 음원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르피엘' 홈페이지(arpiel.nexon.com), 엔유 커뮤니티(http://u.arpiel.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르피엘151210
아르피엘151210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