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억 골과 69억 매치!' 피파온라인3, 서비스 기록 도감 공개
넥슨(대표 박지원)은 스피어헤드(사장 이병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스포츠 온라인게임 'EA SPORTS™ 피파온라인3(이하 피파온라인3)'의 3주년을 기념해 지난 3년간의 다양한 서비스 기록들을 담은 도감을 금일(30일)공개했다.
3주년 도감은 '피파온라인3' 정식 출시일인 2012년 12월 18일부터 올해 12월 15일까지의 서비스 현황을 수치로 나타낸 기록물로, 지금까지 생성된 구단 수, 선수 거래량, 플레이 시간 등 다양한 부분에서 흥미로운 기록들을 담고 있다.
3년간 '피파온라인3'의 누적 생성 구단과 선수는 각각 2천 5백만 개와 9억 명이며, 총 69억 회의 매치에서 130억 골이 탄생했다. 최고 인기선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로 9백 7십만 명이 존재하고 선수 트레이드는 총 36억 건이 발생했다. 약 1천만 명의 게이머가 플레이한 누적 시간은 700억 분으로, 이는 약 13만 년에 해당한다.
이와 함께 넥슨은 '3주년 차트' 및 '2015 연간 차트'를 마련해 '접속', '재화', '플레이', '특별상' 네 가지 부문에서 특별한 기록을 가진 게이머 2만 5천 명을 선정, 약 3억 원 상당의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3주년 차트에서는 '오픈 이후 피파온라인3에 빠지지 않고 출석한 게이머', '각 시즌별 처음으로 10강 강화에 성공한 게이머', '오픈 이후로 가장 많은 횟수의 플레이를 한 게이머', 2015 연간 차트에서는 '강화로 가장 비싼 선수를 얻은 게이머', '최대 무승부를 기록한 게이머', '감독명을 가장 많이 변경한 게이머' 등의 주인공을 볼 수 있다.
한편, 넥슨은 1월 1일부터 3일까지 플레이 시간에 따라 'WORLD LEGEND 선수팩', 'WORLD BEST 선수팩', 'Man Utd 엠베서더 선수팩'을 비롯해 마일리지, EP, '이벤트 조각' 등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새해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의 박정무 실장은 “3년이라는 기간 동안 엄청난 기록들이 나올 수 있었던 것은 지금까지 피파온라인3를 아껴준 많은 게이머분들의 관심덕분”이라며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지속하고 게이머혜택을 강화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피파온라인3 홈페이지(fifaonline3.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