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마블', 전세계인이 모두하는 그날까지 달린다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해외 출시 국가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013년 6월 첫 선을 보인 '모두의마블'은 국내에서의 폭발적인 인기를 바탕으로 작년 7월부터 중국, 터키, 대만, 태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 총 6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12월 현재 누적 다운로드 수 2억 건을 돌파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게임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해외에서 연달아 수상 소식도 전해지고 있다. '모두의마블'을 터키와 중동 지역 문화에 맞게 현지화한 '트레블링 밀리어네어(Travelling Millionaire)'는 지난 10월 주요 국제 게임 비즈니스 행사인 '게임 커넥션 유럽 2015(Game Connection Europe 2015)'에서 '최고의 PR 캠페인(Best PR Campaign)' 상을 수상했다.

지난 달에는 터키 '펠리즈 어워드(Felis Awards)'에서 '디지털 통합 부문 최고의 런칭 캠페인(Best Launch Campaign in Category of Digital Integrated)' 상을 받기도 했다. 펠리즈 어워드는 전 산업군에 걸쳐 마케팅 및 미디어 캠페인의 독창성, 품질 등을 평가, 최고의 브랜드 캠페인을 선정하는 상이다.

'모두의마블'은 또한 해당 지역에서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이달 초 아랍에미리트(UAE)와 사우디 아라비아에서 애플 앱스토어 선정 '올해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주목할만한 점은 '모두의마블'의 이같은 성과가 거의 모든 출시국에서 고르게 나타나고 있다는 점이다. 작년 태국에서는 출시 13일 만에 구글∙애플 양대 마켓을 석권했으며, 현지 최대 게임쇼인 'TGS&빅페스티벌 2014(Thailand Game Show & Big Festival)'에서 모바일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대만에서도 출시 27일 만에 구글∙애플 마켓 매출 1위, 일본 및 인도네시아 양대 마켓 인기 게임 1위 석권, 중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2위 등 다양한 기록을 세웠다.

이러한 해외 시장의 성과에 힘입어 '모두의마블'은 지난 7월에는 출시 2년 만에 누적 매출 4,000억원을 달성, 앱분석 전문 기업인 앱애니(App Annie)가 선정한 전세계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통합 '글로벌 모바일 게임 매출 TOP 10'에 랭크된 바 있으며, 지난 11월에는 매출 5,000억원을 돌파했다.

넷마블은 국내 이용자들에게도 인정받은 게임성과 꾸준한 업데이트, 그리고 현지인의 마음을 사로잡은 캐릭터와 콘텐츠를 가장 큰 성공 비결로 꼽고 있다. '모두의마블'의 잇따른 해외 성과로 자신감을 얻은 넷마블은 인기 IP 디즈니의 캐릭터를 접목한 '모두의마블-디즈니(가칭)'을 내년 출시해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승원 넷마블 글로벌&마케팅 총괄은 "'모두의마블'의 해외 시장 안착과 의미 있는 성적으로 자신감을 얻었다"며, "'모두의마블'이 앞으로도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오랫동안 사랑 받는 모바일 게임으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모두의마블'은 전세계 도시를 사고 파는 친숙한 게임방식에 독점승리, 올림픽개최, 찬스카드, 무인도 등 아기자기한 재미 요소를 가미한 캐주얼 모바일 게임이다. 국내 2천만 명의 회원 수를 비롯해 출시 후 2년 반이 넘도록 구글플레이 최고 매출 최상위권에서 다양한 진기록을 수립하며 국민 모바일 게임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두의마블'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및 카페(http://cafe.naver.com/momakaka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두의마블 글로벌 시장 성과
모두의마블 글로벌 시장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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