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실시간 길드 대전을 즐긴다, '히어로스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조이맥스(대표 이길형)에서 개발 및 서비스 예정인 액션롤플레잉 모바일게임 '히어로스톤'은 풍성한 콘텐츠와 각 영웅들이 펼치는 화려한 스킬, 전략적 전투 시스템까지 롤플레잉게임의 장점을 고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길드원과 협업을 통한 실시간 길드 쟁탈전, 공격형, 지원형, 기교형, 방어형 등 개성 넘치는 4종의 영웅 캐릭터들, 캐릭터 특성에 따라 탑재된 영웅 스킬 및 성장 시스템, 다양한 경쟁요소 등이 준비됐다.
아울러 지난 11월 3일부터 일주일간 주요 콘텐츠와 전투 시스템 등 안정성 점검을 위해 열린 비공개 테스트에선 게이머들이 일 평균 플레이 타임 100분 이상을 기록한 바 있다. 이와 함께 7일 차 재방문율은 40% 이상을 달성했다. 특히, 게이머들은 전략적인 묘미가 돋보이는 전투 시스템 및 캐릭터 별 스킬, 성장 시스템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히어로스톤'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선행 출시되며 금일(11일) 기준 사전 등록 이벤트에 10만 명이 참여하는 등 큰 기대감을 나타내고 있다. 정식 출시는 오는 1월 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영웅 캐릭터의 고유 능력을 바탕으로 하는 실시간 전투-
'히어로스톤'에서는 각 영웅 캐릭터들의 고유한 능력 및 특성을 기반으로 턴제 전투가 진행된다. 영웅들의 특성에 따라 진형을 이루며, 조합과 스킬에 의해 전략적인 전투가 벌어진다. 공격형, 지원형, 기교형, 방어형 등 개성 넘치는 총 52명의 영웅 캐릭터들마다 특화된 영웅 스킬도 존재한다.
<각 영웅 캐릭터들은 고유한 능력과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특징을 지닌 영웅들 수집 및 육성의 재미-
'히어로스톤'의 게이머는 영웅들의 성장과 수집의 유기적인 순환 구조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하는 모험과 콘텐츠를 통해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모아 보다 강한 팀으로 육성하는 콘텐츠가 준비됐다. 휘장 시스템이라고 불리는 이 시스템은 해당 영웅의 특성에 따라 방어, 공격, 지원, 기교 4종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휘장은 6개의 파츠가 존재하고, 모험과 제단, 상점 등의 콘텐츠를 통해 휘장 제조법, 원소 등을 획득 및 제조할 수 있다. 각 파츠에는 고유한 능력치가 존재하며, 6개의 파츠를 모두 장착한 영웅은 더 강력해진다.
<각 영웅 캐릭터들의 성장과 수집하는 재미가 뛰어나다>
-길드원들은 집합하라!! 실시간 길드 대전!!-
'히어로스톤'은 게이머 간 활발한 커뮤니티를 지원한다. 길드와 본거지를 생성한 후 길드원을 모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보다 전략적인 전투와 방어를 즐길 수있다.
팀 레벨이 20레벨까지 오르면 길드 콘텐츠에 가입 또는 개설할 수 있고, 길드에 가입한 게이머는 쟁탈전을 통해 광산을 가질 수 있다. 아울러 길드원들에게 여러 가지 좋은 능력치 향상 혜택이 주어지는 '아티펙트'의 획득 기회고 주어진다. 각각의 광산 쟁탈과 아티펙트 소유를 통해 길드원들은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광산 쟁탈전은 지난 비공개 테스트에서 각 길드별로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보이는 등 게이머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밖에 강력한 레이드 보스와 전투 통해 승리를 쟁취하면 영웅을 각성시킬 수 있는 아이템이 보상으로 제공된다.
<'히어로스톤'의 핵심 콘텐츠인 길드 콘텐츠>
-레벨별로 경쟁구도를 극대화한 랭킹전-
'히어로스톤'에서는 랭킹 순위에 따른 포인트가 게이머에게 지급되며, 이를 통해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하고 전략적인 팀 구성을 위해 다양한 영웅을 육성해야 한다.
<강력한 팀 구성을 위해서는 육성이 필요하다>
-매력 만점의 다양한 보상 혜택-
'히어로스톤'의 게이머는 매일 매일 새로운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일일 업적 및 미션, 모험, 수련을 통한 보상이 지급되고, 무기 강화와 수집 등 캐릭터 성장에 대한 지속적인 보상도 주어진다.
<다양한 즐길 거리로 플레이에 대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