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대규모 서버 대전 결승전 '판게아 파이널' 시작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MORPG '아이온'의 대규모 서버 대전 '판게아 파이널'을 오는 17일 진행한다고 금일(13일) 밝혔다.
판게아는 서버 대 서버간 대규모 점령전으로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판게아 2015 시즌1∙2'를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판게아 파이널 요새전은 17일 오후 10시부터 12시 10분까지 진행되며 판게아 2015 시즌1∙2' 합산 점수 상위 16개 진영이 참가한다. 모두 동등한 공성 위치에서 동시 시작해 최종적으로 '안트릭샤'를 처치하는 진영이 1위 우승을 차지하게 된다. 진행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66레벨(하이데바) 이상만 참여할 수 있도록 참가 레벨 기준만 변경됐다.
참가자들 외에도 일반 게이머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우승 후보를 투표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이온 이용자는 1월 12일부터 17일까지 우승 후보에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정답자 전원에게는 '귀여운 외형의 사막여우'로 변신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공한다. 투표 참여자 중 정답과 상관없이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인에게는 '안트릭샤의 장신구 상자'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신년맞이, '미운 원숭이 새끼 만순이' 이벤트가 1월 13일부터 27일까지 열린다.
아이온 이용자는 각 대도시 이벤트 NPC에게 이벤트 아이템인 '만순이 엉덩이는 빨개'를 전달하면 보상 아이템을 받는다. 라이브 서버의 경우 '마나카르나 무기와 방어구 상자'부터 외형과 펫 알, 다양한 날개 상자 등, 마스터 서버의 경우 탈 것, 광선 날개, 타이틀 카드 등을 받을 수 있다.
게임 접속을 통해서도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접속 시 시간 당 라이브 서버는 100개, 마스터 서버는 50개가 주어진다. PC방 접속 시 시간 당 라이브 서버에서는 100개, 마스터 서버에서는 50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주말 접속 시 설문을 통해서도 라이브는 100개, 마스터는 50개를 추가로 지급된다.
이외에도 사냥을 통해서도 보상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라이브 서버는 아스테라, 노스폴드 지역 마스터 서버는 암흑의 포에타, 아드마 성채, 테오보모스 비밀 연구소, 드라웁니르 동굴에서 획득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 홈페이지(http://aion.playn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