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스타, 한국도예고 학생 대상 시범교육 실시

논스타는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한국도예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논술 시범 교육을 실시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지난 2015년 12월 11일부터 12월 25일까지 열린 이번 시범 교육은 28명의 참가 학생들이 '나의 인생에 도예란?' 주제에 맞춰 200자에서 500자 내외 형식의 논술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논스타는 논술과 토론, 독서 활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가며 전문가로부터 검증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다.

이번 시범 교육 대상자 중 안수정 학생은 도예의 길을 미로에 빗대어 풀어낸 논술로 가장 높은 평점을 받았다. 아울러 시범 교육에 참가한 28명의 학생 중 상위 10명에게는 '5천 원권 문화상품권'이 상품으로 제공됐다.

한편, 논스타는 지난 2015년 남성 고등학교 및 원광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시범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논스타를 통한 교육은 교사 및 동료, 전문가 집단의 평가가 뒤따라 결과만 통보되던 기존 글쓰기 과제나 수행평가의 신뢰도 문제를 해결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도예고등학교의 김원경 교사는 "글쓰기보다 도예 작업에 열중하던 우리 학생들이 논스타를 활용해 도예에 대한 가치관을 정리하고 인문학적 사고 능력과 소양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라며, "논스타를 통해 비즈쿨 동아리, 대한민국 명장공방 등 교내 각종 교육 프로그램의 주제별 글쓰기 프로그램을 운영, 예술과 인문을 겸비한 인적 자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논스타 홈페이지(www.knownsta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논스타160113
논스타160113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