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 3X3 라인 전투의 묘미, '원더택틱스'
'원더택틱스'는 글로벌 인기 게임 '서머너즈 워' 이후 컴투스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작 롤플레잉 모바일게임이다. 이 게임은 2016년 컴투스의 글로벌 시장 공략의 핵심 타이틀로, 금일 글로벌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 동시 출시돼 본격적인 전세계 롤플레잉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원더택틱스'는 250여 종의 다양한 영웅 육성의 재미, 짜임새 있는 시나리오, 3X3 방식의 자리 배치를 통한 전략적인 플레이와 직관적인 조작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또한, 게이머는 일반 던전, 스페셜 던전, 비밀 던전, 보스 레이드, PvP 콘텐츠 '아레나' 등 방대한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나만의 영웅을 모으고 성장시켜라!-
'원더택틱스'에는 불, 물 나무, 빛, 어둠 총 5가지의 속성을 지난 250여 종류의 개성 넘치는 영웅들이 등장한다. 모든 영웅들은 1성에서 6성까지 구분되며, 게이머들은 장비 장착과 보석 조합을 통해 같은 영웅이라도 다양한 특성을 가진 나만의 영웅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각 속성 별로 전설 영웅이 존재해 영웅 수집의 재미도 준비됐다.
<1~6성의 다양한 영웅 및 전설영웅을 수집할 수 있다>
'원더택틱스'의 영웅 육성은 크게 레벨업, 강화, 진화, 스킬로 이뤄진다. 게이머들은 시나리오에 따라 제공되는 던전 플레이, 보유하고 있는 다른 영웅을 재료로 사용한 강화 등을 통해 자신의 영웅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기존 영웅의 등급을 한 단계 상승시키는 고정 진화와 한 등급 높은 영웅을 무작위로 획득하는 랜덤 진화 등 2가지 진화 방식이 준비됐다. 이 밖에 스킬은 영웅마다 기본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액티브 스킬과 함께 장비 내 보석 조합을 완성할 때마다 발동되는 특성 스킬이 존재한다.
<자신의 영웅을 관리하고, 진화시킬 수 있다>
-승리를 위한 자리를 지켜라!-
'원더택틱스'의 전투는 자신과 상대방이 한 번씩 공격을 주고받는 턴제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투 화면에 표시되어 있는 3X3 형태의 원형 자리에 최대 5개의 영웅을 전략적으로 배치할 수 있으며, 배치 위치에 따라 공격 타겟이 결정된다. 또한, 상대방 영웅의 위치를 파악한 후 자신의 영웅 위치를 결정하면 효율적인 수비가 이뤄진다. 전투 시 친구의 영웅 하나를 선택해 함께 출전할 수 있으며, 전투 상황에 따른 스킬을 사용하는 전략적인 재미도 갖췄다.
-나만의 전투 전략을 만들어라!-
'원더택틱스'의 사막, 해안, 동굴 등 총 7개 지역은 노멀, 하드, 헬 3가지 난이도로 나뉘어 총 150개 스테이지로 구성됐다. 게이머들은 던전 전투를 통해 영웅의 레벨업와 함께 골드, 영웅, 장비, 보석 등 게임 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전투 시 수동 전투, 스킬만 자동 전투, 자동 전투 등 총 3가지 전투 방식이 준비됐다.
스페셜 던전은 보물의 탑, 보석 던전, 고대 던전 등이 존재한다. 보물의 탑은 총 100층으로 이뤄져 있으며, 올라갈수록 난이도와 함께 보상이 증가해 전설 영웅 소환서 및 다양한 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비밀 던전은 일반 던전 플레이 시 확률에 따라 발견할 수 있고, 영웅의 조각을 모아 특정 영웅을 획득하는 재미를 제공한다.
보스 레이드의 경우에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요일마다 각기 다른 속성의 보스 몬스터와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토요일엔 모든 속성의 보스 몬스터를 상대로 전투가 벌어진다. 게이머는 총 6일 간 하루 5회 보스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고, 요일 별 베스트 스코어를 합산한 주간 랭킹에 따라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아레나는 게이머들 간의 전투인 PvP 콘텐츠로, 자신과 비슷한 레벨의 게이머들과 만나 실력을 겨루는 방식이 진행된다. 아레나에 참여한 게이머는 자신의 랭킹에 따라 크리스탈 및 보물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전설 영웅 소환서도 획득할 수도 있다. 또한, 아레나 전투를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는 명예 포인트는 포인트상점 이용, 유물 획득 시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