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앤스톤' 서비스까지 D-1, 흥행 예감 포인트는?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가 야심 차게 선보이는 모바일 액션 RPG '소울앤스톤'의 공개 서비스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이 게임은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가 지난 2014년 선보인 모바일 PRG 윈드소울 이 후 약 1년 만에 선보이는 대형 RPG로 언리얼 엔진 3 기반의 화려한 그래픽과 기존 모바일게임과 차별화되는 전투 시스템으로 무장했다. 아울러 쉴 틈 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는 물론 기본 게임에서는 쉽게 볼 수 없었던 소환수 시스템, 장비 강화와 보석을 통한 다양한 캐릭터 육성 시스템을 준비해 게이머들의 마음을 훔치며 흥행을 질주할 준비를 마쳤다.
언리얼 엔진 기반의 화려한 그래픽과 전투
'소울앤스톤'은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블레이드 for Kakao'와 '히트'라는 대형 히트작을 만들어낸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된 게임이다. '소울앤스톤'의 제작에는 언리얼 엔진 3가 활용됐으며, 앞서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가 언리얼 엔진 3 기반의 모바일 액션 RPG 개발 및 서비스한 경험이 있어 '소울앤스톤'은 한층 발전한 그래픽을 보여준다. 게임의 그래픽 부분은 지난해 실시한 테스트를 이미 통해 합격점을 받았다.
아울러 뛰어난 그래픽을 기반으로 진행되는 전투도 '소울앤스톤'의 빼놓을 수 없는 강점 중 하나다. 언리얼 엔진을 활용한 화려한 그래픽을 기반으로 다양한 액션을 보여주며, 기본공격 버튼을 과감히 제거해 한층 전투를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자동전투 환경을 구성했다. 아울러 필요한 아이템을 획득할 때까지 또는 10회와 무한 반복 등 편리한 반복사냥 시스템을 제공해 전투에서 올 수 있는 피로감도 줄였다.
소환수 시스템과 보석 등 다양한 캐릭터 육성 방식
이와 함께 '소울앤스톤'은 전투의 차별화 포인트로 소환수 시스템을 마련했다. 소환수는 전투 중 게이머가 어려움에 부닥쳤을 때 적절한 타이밍에 소환하면 일발 역전의 쾌감을 선사해주는 전장의 든든한 동반자다. 특히, 소환수들은 게임 진행에 도움을 주는 HP 회복이나 스킬 쿨타임 감소 등의 다양한 스킬을 갖추고 있으며, 별도의 장비 장착이나 강화를 통해 더욱 강력하게 육성할 수도 있다.
게임 속 캐릭터를 더욱 강력하게 만드는 방식도 기존의 게임보다 한층 다양하다. 소환수의 육성은 물론, 무기 강화, 방어구 강화, 스킬 강화를 비롯해 '소울앤스톤'을 가르는 핵심 주제인 보석 시스템도 마련됐다. 특히, 방어구 강화의 경우에는 기존의 액션 RPG와 달리 재료를 모아 방어구의 등급을 올리는 승급 방식을 택했으며, 보석 시스템의 경우는 착용한 보석이 게이머의 가문 내 모든 영웅에게 효과가 적용되는 방식으로 준비해 다른 영웅을 새로 키울 때도 보석의 능력을 기반으로 빠르게 육성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쉴 틈 없이 즐길 수 있는 가득 들어찬 콘텐츠
'소울앤스톤'은 화려한 그래픽과 모바일기기에 최적화된 전투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로 무장했다. 출시 버전의 경우 스테이지수는 월드 6개에 노멀 난이도 98개와 하드 난이도 28개를 합쳐 총 126개 지역이 마련됐다. 또한, 무기와 골드 교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도전의 날'과 목걸이와 골드 교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성장의 날'로 구분된 '요일던전', 직업별로 입장할 수 있는 영웅던전과 같은 스테이지도 준비됐다.
아울러 공격해오는 다량의 적으로부터 성물을 보호하며 영웅의 한계에 도전하는 '성물 방어전', 1:1 또는 팀 단위로 대결을 펼칠 수 있는 PvP도 존재한다. 여기에 부족한 골드를 획득할 수 있는 미니게임까지 준비됐다. 추후 소환수를 활용한 콘텐츠나 대형 보스전과 같은 콘텐츠도 선보여질 예정이다.
액션 퀸 하지원과 무난한 론칭 일정
이 같은 장점 외에도 '소울앤스톤'의 흥행을 조심스럽게 점쳐볼 수 있는 이유가 또 있다. 28일 출시 예정인 '소울앤스톤' 이후 한동안 대형 RPG의 출시 소식이 잠잠하다. 4:33이나 넷마블 등이 준비 중인 대형 게임들이 설연휴를 지나서야 본격적인 행보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모바일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출시 초반을 수월하게 보낼 수 있는 것이다.
아울러 국내를 대표하는 여배우이자 액션 여제로 꼽히는 배우 하지원과의 호흡도 게임의 흥행을 이끌어줄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다. 하지원은 이미 공개된 영상을 통해 게임 내 암살자 캐릭터로 완벽하게 변신해 고난도 액션을 선보이며 게이머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앞서 다양한 유명 배우들이 등장한 광고와 비교해도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액션에서 큰 차이가 난다. 실제로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의 관계자에 따르면 게임의 공식 카페나 페이스북 등에도 하지원의 모델 선정과 영상 공개 이후 유입이 늘었다고 한다. 게임과 배우가 가진 이미지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충분히 기대해볼 만한 부분이다.
화려한 그래픽과 다양한 콘텐츠 그리고 풍부한 즐길거리까지 갖추고 RPG의 클라이 막스를 외치며 시장에 등장한 '소울앤스톤'을 즐기기 까진 이제 단 하루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