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트리랩, 실무자의 실전 노하우 담은 '유니티 3D RPG 만들기' 과정 개설
[게임동아 김남규 기자] 게임 엔진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이 최근 유니티가 공개한 유니티 5.3 버전으로 진행되는 신규 유니티 교육 과정을 개설했다.
유니티 엔진은 누구나 손쉽게 게임을 개발할 수 있다는 점과 무료화 정책에 힘입어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개발사들이 주목한 게임 엔진이다. 약간의 프로그래밍 지식이 있다면 게임 구현이 가능하고, 개발에 필요한 자료들을 받을 수 있는 에셋스토어로 개발 기간을 단축 실킬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번에 개설된 '유니티 3D RPG 만들기' 과정은 C#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 기초지식을 가지고 있는 이들을 위한 강의로, 유니티 게임 개발 경험자가 실전 노하우 위주로 강의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강의를 맡고 있는 스킬트리랩의 장세윤 강사는 "유니티 3D RPG 과정은 유니티 에디터 툴과 C# 스크립트 기초 지식이 있는 분들을 위한 과정이며, 유니티 엔진을 이용하여 3D RPG 게임을 제작하는 과정으로 캐릭터 이동, 전투 시스템, 레벨 시스템, 퀘스트 시스템, 상점 시스템 등, RPG 게임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하였다"고 말했다.
'유니티 3D RPG 만들기' 과정은 오는 2월 28일부터 4월 17일까지 8주간 매주 일요일에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스킬트리랩 홈페이지 (http://www.skilltreelab.com/education/lecture_view/3/84)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