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활용한 VR/AR까지. 스킬트리랩 언리얼 엔진4 신규 교육 과정 개설
[게임동아 김남규 기자] 최근 언리얼 엔진4를 사용한 수준 높은 모바일 게임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흐름에 발 맞춰 게임 엔진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에서 '언리얼 엔진4 처음부터 끝까지' 과정을 개설한다.
이 강의는 혼자서 독학으로 언리얼 엔진으로 공부하다 한계에 도달한 게임 개발자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을 잘 모르는 초보자들도 블루프린트(Blueprint)를 통해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어렵지 않게 따라해 보도록 과정을 설계했다.
기존 학원에서는 언리얼를 다루는 기초 지식만을 전달하거나, 게임 개발에는 중요하지 않은 복잡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느라 정작 게임 개발에 대한 내용을 제대로 배우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이 강의는 게임 출시를 경험해본 현직 개발자들이 게임 개발에 꼭 필요한 내용만을 선별하여 가르치는 것이 특징이다. 본 강의를 통해 2D, 3D 게임 콘텐츠뿐만 아니라 언리얼 AR/VR 게임 콘텐츠를 개발 할 수 있다.
강의를 맡고 있는 스킬트리랩의 길병태 강사는 "언리얼 엔진4를 처음다루는 초보자들의 경우에는 다른 복잡한 것들을 배우다 정작 게임 개발에 관련된 내용은 제대로 배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언리얼 엔진4 처음부터 끝까지 강의는 게임잼 형식을 도입해 하나의 게임을 완성 단계까지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게임 개발을 꿈꾸는 초보개발자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언리얼 엔진4 처음부터 끝까지' 과정은 오는 4월 2일부터 7월 2일까지 14주간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스킬트리랩 홈페이지(http://www.skilltreelab.com/education/lecture_view/15/83)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