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3/15 123게임즈, '천하정벌' 정식 서비스 실시 등

- 광개토대왕과 조조가 맞붙는다, '천하정벌' 정식 서비스 실시

123게임즈(대표 신동준)는 오딘 게임과 공동 개발한 전략시뮬레이션 웹게임 '천하정벌'의 정식 국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천하정벌'은 중국 최대의 게임사인 '텐센트'를 통해 서비스 중인 실시간 전략 웹게임으로, 삼국지 영웅뿐 아니라 고구려의 광개토태왕, 연개소문 같은 한국 영웅들이 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유비, 관우, 장비와 같이 유대 관계가 있는 영웅들을 조합하는 세트 효과 시스템, 자신이 보유한 영웅과 부대, 책략을 조합하여 상대방의 방어 배치를 파괴하는 실시간 전략 전투 시스템 등을 갖췄다.

아울러 방어 게이머는 자신의 성지를 지키기 위해 자유로운 건설 시스템을 활용해 방어배치를 구성해야 한다. 이 밖에 군단 대 군단이 지역을 두고 전투를 벌인 후 점령하면 식민지로 만들어 세금이나 장비, 자원을 획득하는 대립 콘텐츠도 준비됐다.

123게임즈는 '천하정벌'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캐릭터만 생성해도 게이머는 총 1만 원 상당의 캐시 및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15레벨을 달성한 게이머에게는 VIP레벨과 1만 원 상당의 캐시 및 아이템이 지급된다. 이와 함께 자신만의 공략을 게시물로 등록한 게이머 전원에게는 희귀 등급의 광개토태왕 영웅 카드가 주어진다.

123게임즈의 금현식 본부장은 "'천하정벌'의 다양한 재미와 안정적인 운영 등 성공적인 국내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동시에 네이버, 다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비스되는 '천하정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천하정벌160315
천하정벌160315

- 워게이밍, '월드 오브 탱크' 9.14 업데이트 실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게임 '월드 오브 탱크'에 9.14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월드 오브 탱크'의 물리 엔진과 음향 효과가 향상돼 게이머는 더욱 사실적인 전차전을 즐길 수 있다. 또한, 24종의 전차에 HD 모델링이 적용되고, '무한 결사전' 전용 신규 전장 '파리'가 추가될 예정이다.

향상된 물리 엔진은 전차의 움직임을 더욱 현실적으로 구현해 전차전의 역동성이 강화된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기동 시 궤도를 멈추고 방향을 트는 드리프트 기능을 활용해 전차를 빠르게 회전 혹은 유턴할 수 있다. 전차 조작도 쉬워져 속력이 빠른 전차의 강점이 더욱 부각됐다.

이와 함께 음향 플랫폼이 오디오키네틱 W와이즈로 바뀌어 게이머는 육중한 전차들이 전장에서 내뿜는 소리를 더욱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다. 두 번째 CPU 코어에서 음향 효과를 처리하게 함으로써 게임 클라이언트의 성능이 향상되며, 각 음향은 실제 전차와 시험장에서 녹음된 10~30개의 모듈로 구성되어 상황별로 고유하고 독특한 음향이 재생된다는 것이 워게이밍 측의 설명이다. 이에 따라 게이머는 음향을 통해 중요한 정보를 확인하고, 전장에서 더욱 효율적인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된다.

이 밖에 게이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24종의 전차에 추가로 HD 모델링이 반영되고, '무한 결사전' 모드에 제2차 세계대전이 벌어지는 도시의 심장부를 묘사한 전장 '파리'가 새로 등장한다.

워게이밍의 세르게이 랩트녹 퍼블리싱 프로덕트 디렉터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향상된 물리, 음향 효과는 많은 팬이 무척이나 기대해왔던 사항들"이라며, "당연히 게이머들의 활발한 피드백이 있었고 이를 어느 때보다 더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게임상에서 구현해 냈다"고 말했다.

월드오브탱크160315
월드오브탱크160315

- 준인터, '겟앰프드' 신규 아이템 및 화이트데이 기념 이벤트 업데이트 실시

준인터(대표 한성택)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게임 '겟앰프드'에 신규 아이템 '풀메리온 소드'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5일) 밝혔다.

오는 3월 16일 업데이트 예정인 '풀메리온 소드'는 지난 3월 9일에 추가된 신규 맵 무릉도원 정상에서 발견됐다는 설정의 대검 아이템으로, 착용한 캐릭터는 공중 점프를 활용한 전술적인 연계 공격을 시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풀메리온 소드' 장착 시 캐릭터는 칼등에 깃털이 달린 거대한 대검을 등에 메는 모습으로 변경된다.

아울러 '풀메리온 소드'를 사용한 공격이 상대방에게 적중하였을 때 캐릭터는 대검에 달린 날개의 힘으로 공중에서 점프할 수 있으며, 이후 추가 공격 및 콤보를 구사할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함께 기본키와 Z+XC로 발동시키는 필살기를 상대방에게 맞추면 캐릭터의 컷인이 등장해 깃털이 흩날리는 연출과 함께 피격 상대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힌다. 다만, 상대방이 공격을 방어하거나, 맞지 않았을 경우에는 점프할 수 없어 큰 빈틈이 생기는 단점이 존재한다.

준인터는 화이트데이를 기념해 '겟앰프드'에 '도전! 꽃보다 고양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금일부터 오는 2주 동안 열리는 이번 이벤트는 수컷 고양이 '마이클'이 암컷 고양이 '카트린느'에게 사랑의 고백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에서 게이머는 '마이클'이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길을 안내하면서 장애물로부터 보호하기, '데스트로소'의 솔로부대로부터 '마이클 호위' 등을 수행해야 한다.

준인터의 신효원 겟앰프드팀PM은 "개발자분의 재미있는 센스가 들어가 있는 '도전! 꽃보다 고양이' 챌린지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며, "아직 참여해보지 못하셨던 분들 챌린지 모드에서만 느낄 수 있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 해당 챌린지 모드가 종료되기 전까지 꼭 이용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겟앰프드160315
겟앰프드160315

- 다크에덴, '브란 차원 대통합' 기념 이벤트 실시

소프톤엔터테인먼트(대표 유태호)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다크에덴'에 '브란 차원 대통합'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15일) 밝혔다.

2002년 공개 서비스가 시작된 '다크에덴'은 뱀파이어를 소재로 한 호러 액션 시스템이 특징인 MMORPG다. 또한, 다양한 전쟁 모드와 뛰어난 타격감, 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갖췄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월 16일 정오부터 3월 30일까지 열리며,게이머는 계급 경험치 2배 증가, 파티 경험치 1.5배 향상, 특별 출연 보스 몬스터 '루마니아' 처치 시 '다크에덴 선물 상자' 획득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프톤엔터테인먼트의 관계자는 "이번 '브란 차원 대통합' 기념 이벤트는 게임 내 커뮤니티 활성화와 다양한 콘텐츠를 게이머 분들께서 보다 즐겁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하게 되었다. 오는 3월 16일 1차, 5월 2차, 7월 3차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라며, "'다크에덴'의 경우, 지난 2015년 12월 대격변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월별 다양한 이벤트들을 통해서 신규 및 복귀 게이머, 동시 접속자가 3배 이상 증가 추세를 보이고, 대외적으로 게임 순위 상위에도 지속적으로 오르는 등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게임을 아낌없이 사랑해 주시는 게이머 분들을 위해서 이번 통합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다크에덴160315
다크에덴160315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