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3/18 'WGL 2016 그랜드 파이널' 일정 공개 등
- 글로벌 챔피언부터 VR 체험까지, 'WGL 2016 그랜드 파이널' 일정 공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게임 '월드 오브 탱크'의 e스포츠 대회 '워게이밍넷 리그 2016 그랜드 파이널'(WARGAMING.NET LEAGUE 2016 GRAND FINAL, 이하 'WGL 2016 그랜드 파이널')을 폴란드 바르샤바 현지 시각 기준 오는 4월 8일부터 4월 9일까지 개최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대회 행사장은 오는 4월 8일 오전 10시부터 개방되며 조별 예선이 펼쳐진다. 4월 9일에는 정오부터 플레이오프, 준준결승, 준결승을 거쳐 결승전이 진행된다. 이와 함께 '월드 오브 탱크' 선수들이 벌이는 '월드 오브 워쉽' 이벤트 매치도 치러질 예정이다.
대회장인 토르바르 홀 내에는 가상현실(이하 VR) 헤드셋과 각종 게이밍 기기로 구성된 무료 체험 공간이 마련될 예정으로, VR 헤드셋을 착용하고 360도로 모든 방향을 확인하며 현실감 넘치는 전차전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월드 오브 탱크'와 '월드 오브 워쉽'을 플레이하거나 e스포츠 프로게이머들이 진행하는 게임 마스터 클래스에 참여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비디오게임 게이머에겐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용 '월드 오브 탱크' 7대 7 매치에 참가 혹은 별도로 마련된 PS4 부스에서 게임을 체험할 기회가 제공된다. 이 밖에 여러 현장 경연대회가 진행될 예정이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서도 워게이밍과 후원사들이 마련한 경품들이 주어진다.
'WGL 2016 그랜드 파이널' 현장과 모든 경기는 무료로 공개된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한 관람객은 영국 5단계 프리미엄 중전차 'Excelsior'를 받을 수 있다. 등록 기간은 3월 18일부터 3월 25일까지다.
또한, 한정 수량 판매되는 VIP 티켓을 구매하면 공식 입장 1시간 전부터 특별 관람에 참여할 수 있으며, 별도 대기열을 통해 빠르게 입장하고 행사장 앞 열에 위치한 특별 좌석에 앉을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VIP 티켓 구매 관람객들에게는 5단계 프리미엄 전차 'Excelsior', 8단계 프리미엄 전차 'IS-3A', 그랜드 파이널 기념 프리미엄 전차 'M 41 90 GF'를 비롯한 다양한 경품이 지급된다. 이번 대회에는 인텔, 레이저, 페이팔, 샌디스크 등이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 웹젠, '건즈' PC방 퍼블리싱 서비스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은 마상소프트(대표 강삼석)와 제휴를 맺고 전국 1만 1천여 개 자사 가맹 PC방에서 액션 온라인게임 '건즈: 더 듀얼'(이하 '건즈')의 PC방 퍼블리싱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건즈'는 지난 2004년부터 2014년까지 10년이 넘는 기간 서비스된 액션 온라인게임이다. 또한, 벽점프, 텀블링, 벽에 매달리기 등 벽을 이용한 점프 기능과 칼과 총기류를 이용한 공중콤보 등을 활용한 전투 시스템도 갖췄다. 아울러 2014년 서비스 종료 후 2016년 3월 14일 마상소프트에서 서비스를 재개했다.
웹젠은 이번 제휴를 통해 자사 가맹 PC방에서 '건즈'를 즐긴 게이머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웹젠 가맹 PC방에서 '건즈'에 접속한 게이머는 기존 대비 30% 추가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 상점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게임머니인 '바운티'가 30% 추가로 주어진다.
- 영지 주인을 가린다, '블레스'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자회사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대표 김종창, 한재갑)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블레스'에 영지의 주인을 가리는 통치 계약 콘텐츠를 오는 19일 업데이트 한다고 금일(18일) 밝혔다.
통치 계약은 '블레스' 핵심 콘텐츠 RxR(Realm X Realm) 중에서 각 진영의 길드가 영지를 획득하기 위한 콘텐츠다. 오는 3월 19일 오후 9시부터 40분간 각 길드는 그동안 길드원들의 다양한 게임 내 활동을 통해 획득한 영향력 포인트로 통치 계약에 참여할 수 있다.
비공개 경매 방식으로 각 길드의 길드장은 원하는 영지에 영향력 포인트를 투자해 가장 높은 영향력으로 입찰한 길드가 낙찰을 받게 된다. 영지를 낙찰받은 길드의 길드장은 영주(하이란)와 총독(우니온)이 되어, 다음 통치 계약 때까지 2주간 영지를 통치한다. 아울러 통치 계약에서 유찰한 길드는 영향력 포인트를 되돌려 받게 된다.
영지를 통치하며 게이머들의 활동을 도운 길드에게는 통치 점수가 주어지고, 이는 길드원이 최고 수준의 각종 장비를 갖출 때 필요하다. 통치 점수는 세금이 아니기 때문에 일반 게이머에게 부과되는 것은 없다.
또한, 영지를 획득한 길드는 오는 3월 26일 추가될 예정인 수도 쟁탈전에 참여할 기회도 얻는다. 수도 쟁탈전은 정해진 시간에 최종 목표물을 획득한 길드가 수도를 점령하는 전쟁 콘텐츠로, 공격과 방어로 나눠 진행된다.
이를 통해 수도를 점령한 길드의 길드장은 진영의 최고 자리인 수호경(하이란)과 집정관(우니온)의 위치에 오른다. 수호경과 집정관 역시 자신의 진영에서 게이머들이 안전하게 활동하도록 도울수록 더 많은 통치 점수를 부여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