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아레나', 신작 발표와 대회까지 풍성한 즐길 거리로 게이머 맞아
[게임동아 김원회 기자]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안도 테츠야, 이하 SCEK)는 금일(20일) 서울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게임 시연 및 게이머 토너먼트 대회를 진행하는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이하 'PS 아레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SCEK는 인터넷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입장객들을 대상으로 2016년 국내 발매 예정인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용 액션게임 '언차티드4' 멀티플레이 모드와 '용과 같이 극'을 비롯해 '더 킹 오브 파이터즈14', '스트리트파이터5', '길티기어 이그저드 리버레이터', '슈퍼 스트리트파이터2 터보 HD 리믹스' 등 대전액션게임 시연대를 마련했다. 또한, '슈퍼 스트리트파이터2 터보 HD 리믹스', '길티기어 이그저드 리버레이터', '스트리트파이터5'의 게이머 토너먼트 대회 및 디렉터 이벤트 매치도 열렸다.
아울러 현장 입장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및 이벤트 참가 기회가 제공됐다. 입장객 전원은 '언차티드4' 및 '용과 같이 극' 양면 이미지 클리어 파일과 'PS 아레나' 한정판 티셔츠를 받았으며, 행사장에 마련된 '언차티드4', '스트리트파이터5', '길티기어 이그저드 리버레이터' 등의 패키지 표지를 직접 촬영하거나 크레인 경품 뽑기에 도전하는 기회를 가졌다. '워너비 응원전'을 통해 게이머 토너먼트에 참여한 선수 중 자신이 응원하는 선수를 지정해 응원볼을 응모한 후 추첨에 뽑힌 게이머에게도 다양한 경품이 준비됐다.
이와 함께 아크 시스템 웍스의 세키네 카즈토 배틀 디렉터와 캡콤의 아야노 토모아키 프로듀서가 각각 '길티기어 이그저드 리버레이터' 소개 및 발매 일정, '스트리트파이터5' 업데이트 일정' 발표를 맡았다. SCEK도 자사에서 독점으로 자막 한글 버전을 출시할 예정인 '더 킹 오브 파이터즈14', '언차티드4', '용과 같이 극'의 프로모션 영상 및 발매 일정 등을 공개했다.
SCEK의 안도 테츠야 대표는 "이번 'PS 아레나'는 SCEK 취임 후 처음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뜻깊은 이벤트라 꼭 성공시키고 싶었다"라며, "향후 게이머 토너먼트 대회를 비롯해 e스포츠 활성화 및 플레이스테이션게임의 저변 확대에 이바지하고 싶다. 앞으로도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