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3/30 '드래곤 플라이트', 각성 업데이트 실시 등
[게임동아]
- '소녀'에서 '여전사'로,'드래곤 플라이트' 각성 업데이트 실시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 슈팅게임 '드래곤 플라이트 for Kakao(이하 드래곤 플라이트)'의 각성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금일(30일) 밝혔다.
넥스트플로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써니', '엘리자베스', '넬라' 등 이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캐릭터 3종의 무기 레벨을 최대 60으로 상향하고, 캐릭터마다 특화된 어빌리티(능력) 및 마법을 추가했다.
각성은 총 2단계로 구분되며 각성 시 캐릭터의 외형적인 변형은 물론, 무기 성능 및 이펙트 효과 등 시각적인 변화와 함께 다양한 미션제공 등 재미요소가 추가된다.
또한 '써니', '엘리자베스', '넬라' 외 15종의 전 캐릭터 각성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넥스트플로어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내 대표 캐릭터 '써니'의 무기 레벨이 50인 게이머 전원에게 '써니' 1차 각성 효과를 무료로 제공하며, 4월 20일까지 '써니' 무기를 레벨업(55레벨·60레벨)하거나 2차 각성 시 각각 수정 20개씩을 지급한다.
한편 올해로 서비스 4주년을 맞는 '드래곤 플라이트'는 동시접속자 850만 명, 누적 다운로드 2300만건 등을 기록한 넥스트플로어의 대표 타이틀로 총 5번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거쳐 현재 15종의 캐릭터 및 160여 마리의 새끼용 등을 추가, 기존 슈팅게임에 RPG장르를 결합해 풍성한 재미 요소를 더했다.
- 브레이브스, 정령 '비너스' 원화 공개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준비 중인 모바일 RPG '브레이브스 for Kakao'(이하 브레이브스) 에 등장하는 정령 '비너스'의 원화를 공개했다.
엑스엘게임즈는 이번 '비너스'의 원화 공개에 앞서 '브레이브스'의 이미 메인 이미지와 캐릭터 3종을 공개하며 특유의 동화적 감성이 물씬 드러나는 아트를 선보인 바 있다. '브레이브스'에는 각각의 스킬을 활용해 캐릭터를 도와줄 정령이 500종 이상한다. 이중 이번에 선보이는 정령 '비너스' 역시 동화적이면서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게임 플레이 시의 모습에 대한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비너스'의 쌍둥이 정령 '아프로디테'는 지난 CBT에서 이미 공개되기도 했다. 가만히 있어도 남자들이 꼬이는 엄청난 페로몬의 소유자라는 컨셉으로 많은 게이머의 사랑을 받았다.
한편, '브레이브스'는 곧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자 68만 명을 넘어서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브레이브스' 사전 예약을 신청하면 게임 출시 이후 사용할 수 있는 1,000 루아 ('브레이브스' 내 유료 화폐 단위)와 한정판 정령 '아르테미스'를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에 친구를 초대하면 보상으로 골드를 미리 획득할 수도 있다.
엑스엘게임즈의 첫 모바일 RPG '브레이브스'는 2D 횡스크롤 액션 모바일 RPG로 조작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동화적 감성이 느껴지는 2D 그래픽이 특징이다. 게이머는 전사, 도적, 마법사 중 직업을 선택하고 500종 이상의 정령을 모아 스킬을 활용하여 전투를 전략적으로 풀어갈 수 있다.
또한, 300개 이상의 스테이지를 비롯해 레이드와 던전 등의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로 곧 선보일 예정이다. '브레이브스' 게임 및 사전 예약, 트레일러 영상은 '브레이브스' 공식 카페 혹은 사전 예약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네시삼십삼분, '블레이드' 신규 지역 업데이트 실시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소태환, 이하 4:33)은 액션스퀘어(대표 김재영)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for Kakao'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혼돈의 탑 100층, 신규 전설 패시브 스킬, 불멸 방어구 세트 장비 등이 추가된다. 신규 지역으로는 17지역 지옥 상층부가 새롭게 열렸으며, 중간 보스 죽음의 신부 '페르세포네'와 마지막 보스 매그너스의 파편 '마스테마'가 추가됐다.
1층부터 100층까지 이어지는 가장 강력한 몬스터가 출몰하는 레이드 콘텐츠 '혼돈의 탑'은 기존 90층에서 100층으로 확장됐다. 마지막 100층을 클리어하는 게이머는 '설원의 환상수'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캐릭터 별로 새로운 전설 패시브 스킬의 사용이 가능하게 됐다. 전설 패시브 스킬은 강화 및 승급으로 기존 패시브 스킬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불멸 세트 장비도 추가된다. 불멸 세트 장비는 지역제가 아닌 장비 시스템으로 현존 최강의 장비이며, 강화 합성시킬 수 있다. 불멸 장비는 이글거리는 격노 세트, 천공의 지배자 세트, 몰아치는 파도 세트가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로 갑옷, 신발, 장갑 부위가 추가된다.
- '컴투스프로야구2016' 정식 서비스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최신작 '컴투스프로야구2016'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컴투스는 오는 4월 1일(금) 개막하는 2016 KBO리그 개막에 앞서 본격적인 '컴프야2016'의 서비스에 나섰으며, 올 시즌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순위 경쟁으로 뜨거워질 프로야구의 열기를 '컴프야2016'에서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14년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 '컴프야2016'은 사실감 넘치는 그래픽을 바탕으로 각 구단 별 최신 정보를 반영한 로스터와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며 모바일 야구 게임의 최강자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지난 해 모바일 야구 게임 중 최고 성적을 거둔 '컴프야2015'의 재미 요소는 그대로 계승하고, '컴프야2016'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추가해 더욱 강화된 게임성을 갖췄다.
게임에서는 2016 KBO 리그의 경기 일정 및 선수 데이터를 만날 수 있으며, 'LIVE(라이브) 선수' 시스템으로 실제 진행되는 리그의 생생함을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컴프야'만의 사실감이 돋보이는 다양한 카메라 연출과 구단 및 선수 별 응원가를 선보여 최상의 리얼리티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더불어 과거의 인기 팀들과 대결을 펼치는 새로운 스페셜 모드인 '히스토리 모드'를 추가하고 고척스카이돔,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등 신규 구장을 구현하는 등 새로운 재미 요소 확보했다.
- 파티게임즈, '아이러브파스타' 시즌 3 업데이트 진행!
파티게임즈(대표 김현수)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레스토랑 경영 SNG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의 시즌 3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2주년 파티를 시작으로 3월 한달 간 진행된 시즌3 업데이트는 최고레벨 상향, 단골손님 클래스 업, 각종 한정 및 레어 아이템 등의 게임 콘텐츠와 함께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했다.
금일 공개된 시즌 3 마지막 업데이트에서는 그 동안 많은 이용자들이 바라던 공간확장이 기존 2층에서 3층으로 넓어졌으며, 4월 20일까지 공간 확장 비용 30%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4월 말까지 3층 확장에 필수 요건인 레벨제한이 50에서 35레벨로 낮춰진다.
더불어 한 번에 많은 손님을 맞이할 수 있는 '단체손님' 시스템과 '단체손님' 전용 주방 기구가 추가되었다. 3층 확장과 50레벨 달성 시 등장하는 '단체손님'은 매일매일 다른 미션을 부여하며, 이를 모두 완료할 경우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 또한, '단체손님'이 주문한 요리가 모두 제공되면 '좋아요' 수가 증가되며, 누적된 수에 따라 다음 단체 손님이 등장한다.
'아이러브파스타 for Kakao'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각종 게임 내 아이템 할인 및 신규, 휴면 이용자 맞이 적응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하고, 화사한 봄을 맞이해 새로운 테마 '웨딩블라썸'을 출시했다.
특히 신규 및 휴면 이용자에게는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골드(게임머니)및 캐시(유료 아이템), 파스타, 가게를 꾸미고 요리할 수 있는 10종의 게임 아이템과 1주일간 경험치를 2배로 쌓을 수 있는 특수 효과가 부여된다.
이와 함께 4월 30일까지 새로 게임을 접하는 이용자 및 5레벨 미만 유저가 5레벨을 달성하거나, 5레벨 이상의 기존 이용자가 게임 플레이 10분 이상을 달성하면 귀여운 강아지 '허수키' 이모티콘을 소진시까지 지급한다.
- '드래곤아이드' 첫 번째 업데이트 실시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RPG '드래곤아이드'의 첫 번째 업데이트 'Chapter1. 大변화의 시작!'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드래곤아이드' 공식 커뮤니티 내 게이머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게임 내 편의성 개선을 골자로 진행됐다.
먼저, 가장 많은 유저들이 요청했던 스테이지 내 '모험 반복 전투' 및 '자동 전투 스킬 셋팅 기능'이 추가됐다.
또한, 아이템과 룬 잠금 기능이 새롭게 선보였으며, '버스트스킬' 충전 게이지의 완화로 빠른 전략 전투를 지원할 수 있게 됐고, 전투 시 하나의 시점으로 고정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신규 컨텐츠인 '침공전'이 추가됐다. '침공전'은 많은 유저들이 바라던 수동 전투가 가능한 PVE 모드로, 유저들이 5-1 스테이지를 클리어 했을 때 입장 가능하다. 연속 전투시 수동 혹은 자동 조작 모두 가능하며, 유저가 '침공전'을 클리어 할 경우 영웅 경험치 물약과 골드, 승급석 등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