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4/4 '테일즈런너', 신규 캐릭터 이벤트 실시 등
[게임동아]
- 20번째 캐릭터는 누구? '테일즈런너'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라온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레이싱 온라인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캐릭터 공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게이머들이 힘을 모아 오는 2016년 여름 업데이트될 20번째 캐릭터에 대한 정보를 알아낼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오는 4월 20일까지 열린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은 게이머들은 '테일즈런너' 플레이 후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원하기'를 클릭하면 된다. '응원하기'는 게이머 당 하루에 한 번씩만 참여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게이머들의 '응원하기' 누적 횟수가 10만, 20만, 50만 등 목표치에 도달할 때마다, 신규 캐릭터의 이름, 출신, 특징 등의 정보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특히, 100만 회를 달성할 경우, 캐릭터의 원화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금일 '테런데이' 이벤트가 열린다. 이를 통해 하루 동안 '테일즈런너'를 즐기는 모든 게이머에게 '여명의 유물상자', '타임코인', '아이스 드래곤 보물상자' 등의 고급 아이템이 지급된다. 접속자 중 추첨에 뽑힌 44명은 '테일즈런너 일러스트 키트'도 획득할 수 있다.
- '야구9단', 프로야구 2016년 시즌 기념 이벤트 진행
NHN블랙픽(대표 권혁준)는 자사가 개발하고 네이버 스포츠에서 서비스 중인 시뮬레이션 웹게임 '야구9단'에 프로야구 2016년 시즌 개막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4일) 밝혔다.
먼저, '메이저리그 보러 LA 가자!'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는 가족, 친구와 함께 메이저리그 경기를 현지에서 즐길 수 있는 'LA다저스 4박 6일 투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이패드 에어 2, 5만 원권 모바일 주유권 등의 경품도 준비됐다. 해당 이벤트 응모에 필요한 '골든볼'은 게임 내에서 구단 창단, 출석체크, 리그경기 실시간 개입, 리그 우승 등을 실행했을 때 최대 300개까지 차등으로 주어진다.
아울러 신규, 휴면 복귀 게이머 수에 따라 모든 게이머에게 혜택이 주어지는 '지금이 바로 야구9단을 시작할 때!' 이벤트도 열린다. 신규 및 휴면 복귀자 500명 달성 시 '정헌균 스카우트 외뢰권' 보상을 시작으로, 최대 15,000명까지 늘어났을 경우, '26세 이하 10레벨 선수 중 1명'이 '야구9단' 게이머 전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NHN블랙픽은 '야구9단'에 길드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게임 내 활동에 따라 길드 포인트를 획득한 게이머의 소속 길드는 레벨이 상승하고, 이에 따라 특수 능력을 장착하거나 특별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등 혜택이 늘어난다.
- 소프트맥스, '창세기전4' 인기 캐릭터 투표 이벤트 진행
소프트맥스(대표이사 정영원)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창세기전4'에 '최고의 매력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4월 13일까지 '창세기전4'에 등장하는 16명의 후보 캐릭터 중 가장 매력이 있다고 생각하는 캐릭터 3명을 매일 투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투표 결과의 경우, 4월 15일 '창세기전4'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아울러 '최고의 매력을 찾아라!'에 참가한 모든 게이머는 영자조각 각 200개 등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참여 게이머 중 추첨에 뽑힌 50명에겐 문화상품권도 지급될 예정이다.
- '마구마구' 프로야구 2016년 시즌 개막 기념 이벤트 실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앤파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스포츠 온라인게임 '마구마구'에 2016 프로야구 개막을 기념해 신규 콘텐츠 추가 및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4일) 밝혔다.
먼저, 신규 콘텐츠로 각각의 게이머가 원하는 '드림팀'을 구성할 수 있도록 돕는 '감독 훈련 시스템'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게이머들은 원하는 능력을 갖춘 감독을 직접 선택해 본인의 선수카드에 새로운 능력을 접목시킬 수 있다. 넷마블은 오는 5월 25일까지 감독훈련을 완료한 게이머에게 상위등급 선수카드 획득할 수 있는 'Big5 구매권' 또는 '보석' 1,000개를 지급한다.
아울러 오는 4월 27일까지 '마구마구'에 여러 이벤트가 열린다. 이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게이머는 엘리트 카드와 선수카드 구매권 2장, 150만 거니 등으로 구성된 '잠재력 풀 패키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감독 훈련 시스템' 및 2016년 시즌 오픈을 맞아 새롭게 추가된 콘텐츠 이용시 필요한 '보석패키지'도 지급된다. 이 밖에 최상위 등급인 '블랙카드'까지 획득할 수 있는 '선수뽑기', 50만 거니를 손에 쥘 수 있는 '거니뽑기' 기회가 1일 1회 주어진다.
넷마블의 관계자는 "2016년에도 국가대표 넘버 원 야구 온라인게임의 명성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콘텐츠를 지속 선보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웹젠, 'R2'식목일 기념 이벤트 실시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R2'에 식목일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4일) 밝혔다.
웹젠은 오는 4월 5일 나무를 배경으로 5명 이상의 길드원들이 동시에 공중으로 뛰어오르는 스크린샷을 촬영해 'R2'의 홈페이지에 등록한 게이머 중 추첨을 통해 '프리미엄 서비스 티켓(7일)', '변신강화 매터리얼 Lv3(7일)', '주화 주머니(50묶음)'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는 계정당 1회까지 참여할 수 있고, 스크린샷 내의 길드원이 4명 이하이거나 한 명이라도 공중에 떠 있지 않으면 인정되지 않는다. 이벤트 보상 상품은 모두 '귀속' 아이템으로 지급되며 당첨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4월 14일에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