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비디오게임] 4/19 화이트데이, 스팀 그린 라이트 도전! 등

- 화이트데이 PC 버전, 스팀 그린 라이트 도전!

로이게임즈(대표: 이원술)는 자사에서 개발한 호러 액션 게임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 (White Day: a labyrinth named school)이 스팀 그린 라이트(Green Light)에 등록 완료되어 출시를 위한 투표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팀 그린라이트는 밸브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 게임을 올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필수 관문으로, 스팀에 출시할 게임을 이용자가 직접 투표해서 결정하는 시스템이다. 게임의 출시를 원하는 게이머들이 게임의 출시를 원한다는 투표를 모아주면 스팀에 의해 출시 허가가 떨어지며, 스팀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로이게임즈의 한 관계자는 “'화이트데이' 모바일 버전 출시 이후 많은 게이머 여러분들이 PC 버전의 출시를 요청 주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출시 일정 등에 대해서는 추후 공개하도록 할 테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이트데이' 모바일 버전은 지난 2015년 11월 ‘유료’(Paid) 게임으로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발매되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는 등 많은 인기를 얻은 바 있다. 또한 최근에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8개 국어를 탑재한 ‘글로벌 버전’을 전세계 시장에 출시해 세계시장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화이트데이 스팀
화이트데이 스팀

- SIEK, PS4 독점 타이틀 '쉐도우 오브 더 비스트' 한국어판 5월 17일 발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대표 안도 테츠야)는 자사의 게임기 PlayStation4(이하 PS4) 독점 타이틀 'Shadow of the Beast'(쉐도우 오브 더 비스트) 한국어판을 블루레이 디스크 에디션과 디지털 에디션으로 오는 5월 17일 22,800원에 발매한다.

'Shadow of the Beast'는 1989년에 발매되어 그래픽과 음악이 주목을 받으며 혁신적인 게임으로 평가 받은 동명의 원작을 재해석한 게임이다.

새로운 'Shadow of the Beast'는 악의에 찬 독재자인 말레토스에 맞서 싸우기 위해 아름답고 위험하며, 미스터리로 가득한 외계 세상인 카라문을 탐험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아울러 게이머는 격렬하고, 아드레날린 넘치는 액션으로 보스전에서 살아 남고, 수 많은 적들에 맞서 싸워라. 적을 무찔러 얻을 수 있는 스킬 포인트로 능력을 키우고, 적들의 피로부터 얻은 힘으로 더욱 더 잔인한 움직임을 해제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 출시되는 'Shadow of the Beast'의 블루레이 디스크 에디션은 아시아 지역 한정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쉐도우 오브 더 비스트
쉐도우 오브 더 비스트

- 대륙의 콘솔게임 '구양신공', 아시아 버전 출시

스네일게임즈는 자사에서 개발한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용 3D MOBA신작 '구양신공'을 오는 26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PS4용 아시아버전 '구양신공'은 한국,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홍콩 등을 포함한 지구에 글로벌 동시 출시할 예정이며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PlayStation®Store)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구양신공'영문:King Of Wushu은 스네일게임즈에서 연구 개발한 3D 무협 MOBA 게임이다. 게임은 스네일게임즈의 게임인 '구음진경'의 세계관을 따라 명나라 실제역사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경공 시스템을 구현하고 타격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게임의 개발에는 크라이 엔진(CryEngine)을 사용해 뛰어난 그래픽을 자랑한다.

구양신공 이미지
구양신공 이미지

- Xbox One 퀀텀 브레이크, 현세대기 MS 신규 IP 중 최다 판매 기록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고순동)는 지난 4월 5일 출시된 '퀀텀 브레이크'가 현세대기의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 신규 IP 중 전 세계적으로 최다 판매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퀀텀 브레이크가 지난주에 Xbox로 가장 많이 플레이된 게임이라고 덧붙였다.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맥스 페인과 앨런 웨이크를 흥행시킨 레메디 엔터테인먼트가 보여준 퀀텀 브레이크에 대한 비전은 매우 인상적이었고, 레메디 엔터테인먼트가 이를 모두 구현시킬 것이라고 믿고 있었다"라며, "퀀텀 브레이크는 타격감 넘치는 비디오 게임과 흥미진진한 실사 드라마가 혼합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장르의 게임으로, 전례 없는 완성도를 자랑한다. 레메디 엔터테인먼트와 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 모두가 만족하는 게임이 탄생했다"라고 전했다.

레메디 엔터테인먼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샘 레이크(Sam Lake)도 "새로운 AAA 프랜차이즈를 만드는 것은 항상 위험이 따르고 큰 투자가 필요하다. 퀀텀 브레이크를 제작하는 데에 많은 시간이 소요됐지만, 이를 통해 새로운 비전을 실현하고 싶었다"라며, "게임을 긍정적으로 평가해주셔서 매우 감사하며, 잭 조이스와 폴 세린의 이야기에 많은 팬들이 공감해주셔서 기쁘다. 우리의 비전에 게이머들이 공감하는 것을 보는 일은 매우 멋진 경험이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Windows 10 버전 퀀텀 브레이크에 관해서도 언급했다. 현재 Windows 10 버전 퀀텀 브레이크의 문제점에 대한 피드백들을 수렴하는 중이며, 레메디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슈머 채널 그룹 유우종 상무는 "개발자가 새로운 스토리로 새로운 게임 플레이 경험을 개발하고, 한계를 넘어 가능성을 현실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Xbox One과 Windows 10이 지향하는 핵심 가치이며, 그리고 퀀텀 브레이크로 그 첫 걸음을 뗐다"라며, "퀀텀 브레이크에 많은 성원을 보내준 Xbox 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Xbox팀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Xbox One과 Windows 10을 최고의 게이밍 환경으로 만들겠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신규 IP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라인업을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Xbox One 스페셜 에디션 무선 컨트롤러 더스크 섀도(Dusk Shadow)와 코퍼 섀도(Copper Shadow)를 19일부터 사전 예약 판매를 실시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Xbox One 더스크 섀도, 코퍼 섀도 무선 컨트롤러는 기존 Xbox One 무선 컨트롤러의 개선된 기능에 더해 금속성 색상으로 그라데이션 처리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각 76,800원(예상 소비자가, VAT 포함)이다.

퀀텀브레이크 이미지
퀀텀브레이크 이미지

- 게임형 초등영어학습 '호두잉글리시' GS홈쇼핑 론칭

키드앱티브아시아는 게임형 초등영어학습프로그램 '호두잉글리시'를 오는 4월 27일(오전 10:25~ 11:30) GS홈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호두잉글리시는 2015년 9월 정식 론칭 이후 에듀팡, 옥션 및 임직원전용몰 등으로 판매채널을 확장, 지속적인 완판 행진을 이어오며 초등학부모와 초등학생들에게도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는 게임형 초등영여학습 프로그램이다.

호두잉글리시는 2015 한국게임학회의 기능성 게임상 수상에 이어 'KINSES 2016'에서도 에듀어워즈를 수상한 바 있다. 이번 방송에서는 호두잉글리시를 통해 아이들이 어떻게 영어에 빠지는지가 소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GS 홈쇼핑을 통해 처음으로 선보일 호두드림패키지는 호두잉글리시를 이용할 때에 필요한 모든 아이템을 담았다. 제품은 호두잉글리시 12개월 이용권에 호두설치 usb, 호두 헤드셋, 호두잉글리시 가이드 2종(퀵/학습)으로 구성됐다. GS에서만 추가 1개월 혜택이 주어진다.

호두잉글리시 이미지
호두잉글리시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