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4/22 '파판14', 압도적 스케일의 야만신 공개 등

[게임동아]

- 파이널판타지14, '창천의 이슈가르드' 확장팩 신규 야만족 및 야만신 정보 공개

아이덴티티모바일(대표 전동해)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파이널판타지14'의 확장팩인 '창천의 이슈가르드'에서 추가되는 신규 '야만족' 및 '야만신'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보는 지난 21일, '창천의 이슈가르드' 확장팩 티저 사이트(http://www.ff14.co.kr/event/2016/teaser/index.p2.asp#monster)를 통해 공개됐다.

새롭게 공개된 야만족은 '바누바누족'과 '그나스족'이다. '바누바누족'은 아발라시아 구름바다의 곳곳에 떠있는 하늘섬에 살고 있는 원주민으로, 다른 종족과 교류가 거의 없이 지내와 지상의 민족들에 대한 경계심이 강하며, '그나스족'은 독자적인 연금술과 금속 기술을 바탕으로 영토를 지켜온 곤충을 닮은 수렵민족이다.

이와 함께, 기존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에서 볼 수 없던 '파이널판타지14'만의 오리지널 야만신인 '구름신 비스마르크'와 '무신 라바나'가 공개됐다.

'구름신 비스마르크'는 '바누바누족'이 섬기는 야만신으로, 바누바누족의 신화에서 조상들을 하늘섬으로 이끌었으며, '거품공격'을 통해 악을 떠내려 보냈다고 전해진다.

'무신 라바나' '그나스족'이 섬기는 무예에 통달한 야만신으로, 4개의 검을 휘두르며, 달빛검 '월화일섬'을 통해 여유롭게 전투에 임한다.

더불어, 두 야만신에 관한 신규 영상 2종이 공개됐다. 두 영상은 각각 1분 가량으로, 확장팩에서 만날 수 있는 두 야만신의 소환 장면이 담겨 있다.

아이덴티티모바일 게임사업본부 최정해 팀장은 ”'파이널판타지14'의 확장팩인 '창천의 이슈가르드'를 기다리는 게이머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기 위해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라며, “최근 업데이트된 2.5 Part2 패치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파판14
파판14

- 아키에이지 초대형 강력 비행 탈것 와이번 게임속 첫 출현

엑스엘게임즈의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아키에이지'에 초대형 강력 비행 탈것 '와이번'이 처음으로 등장해 화제다.

와이번은 지난 1월 '2.9 노아르타:정복자들' 업데이트 때 국왕을 수호할 수 있는 강력 탈것으로 선보인 콘텐츠다. 국가로 독립한 원정대만이 보물고에서 와이번을 부화시킨 후 많은 노력과 시간을 들이며 성장시켜야 획득할 수 있다.

이런 와이번을 전 서버 최초로 '누이' 서버의 '리셋' 국가가 알을 부화시킨지 약 한 달 만에 획득했다. '아키에이지' 최초의 와이번 등장에 적대 세력은 물론 타 서버에서도 축하를 보내며 축제 분위기를 자아냈다.

지난 3월부터 와이번 사육을 시작한 '리셋' 국가는 와이번의 귀여운 모습을 동영상으로도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모았다. 한달 간의 성장 기간을 거쳐 변화한 와이번의 위용에 플레이어들은 감탄하는 한편 귀여운 아기 와이번에서 '역변'한 와이번의 모습에 안타까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아키에이지' 이광로 PD는 "해당 국가 일원들이 '와이번'을 키우는 모습을 개발진들도 흥미롭게 지켜보았다. '아키에이지' 최강 비행 탈것인만큼 제작이 쉽지 않은데도 성공시켜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아키에이지'는 이메일/SMS 수신 동의를 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오늘부터 우리는 친구'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키에이지' 게임 및 이벤트와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ArcheAg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키에이지 와이번 등장
아키에이지 와이번 등장

- 넥슨컴퓨터박물관, 가상현실 페스티벌 'VR 오픈콜' 개최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은 가상현실 콘텐츠를 제작·발표하고 전시까지 할 수 있는 '가상현실 오픈콜(Open Call)' 행사 개최 계획을 22일 밝혔다. '오픈콜'이란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공개 공모전으로,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넥슨컴퓨터박물관이 첫 번째로 준비한 VR 페스티벌이다.

금번 오픈콜은 “VR, 바라만 볼 것인가?”라는 슬로건 하에 누구나 가상현실 콘텐츠 작가가 되어 관람객, 넥슨컴퓨터박물관과 함께 보다 완성도 있는 콘텐츠를 완성시켜 가는 진행형(ongoing) 공모 형식으로 열린다.

오픈콜 공모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며, 9월 30일에 결과를 발표한다. 국적, 연령, 성별, 그리고 주제, 내용, 분량 등 어떠한 제한도 없이 출품이 가능하다. 그리고 PC 및 모바일 플랫폼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기어 VR(Gear VR) 등 모든 장치가 허용된다. 접수된 작품들은 내· 외부 심사를 거쳐 홈페이지 및 개별 안내를 통해 9월 30일에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 규모는 총 상금 500만 원으로, '상전벽해, 무아지경, 물아일체, 호접지몽'의 경지를 보여준 우수상 4팀에게는 각각 100만원, 아차상으로 '이심전심, 동상이몽'을 선보인 2팀에게는 각각 50만원이 수여되며 모든 수상작은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특히, 우수상 4팀에게는 넥슨컴퓨터박물관 VR존에서의 단독 전시와 함께 출품작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2주 간의 '디벨롭 위크(Develop Week)' 지원이라는 특전이 주어진다. 디벨롭 위크에는 제주 국내선 왕복 항공권과 숙박, 중식 및 연구실 등이 제공 된다. 또한 VR 작가로서 작품에 대해 전문가와 관람객들과 직접 의견을 나누는 '아티스트 토크(Artist Talk)' 프로그램과 '특별 심사위원과의 깜짝 이벤트'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최윤아 관장은 “가상현실 오픈콜은 우리에게 아직은 익숙한 듯 낯선 가상현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실험 정신으로 무장한 많은 작가들이 도전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하였다”며, “특히, 가상현실 콘텐츠에 대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작가들이 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넥슨컴퓨터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콘텐츠 접수 및 문의는 메일을 통해(이메일: vropencall@nexoncomputermuseum.org)에서 진행할 수 있다.

넥슨 컴퓨터 박물관 VR
넥슨 컴퓨터 박물관 VR

- 트위치, 신규 스트리머를 위한 웰컴이벤트 진행!

게임방송 플랫폼 트위치가 신규 스트리머를 위한 웰컴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트위치 웰컴 이벤트'는 3-4월에 트위치에서 방송을 시작한 신규 스트리머에게 프리미엄 방송툴인 엑스플릿(XSplit)의 라이센스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며, 다시보기가 3회 이상 있는 신규 스트리머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엑스플릿(XSplit) 쿠폰은 선착순 100명에게 지급되며, 이벤트에 참여한 방송 중 콘텐츠 심사를 통해 선정된 방송은 추후 트위치의 지속적인 관리와 홍보를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조텍코리아(ZOTAC KOREA)가 상품협찬사로 함께 해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1명에게는 조텍 ZBOX CI323(OS포함모델) 미니PC를, 6명에게는 조텍 SSD카드 120GB를 증정한다. 또한 선정되지 못한 참가자들의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참가자 전원을 대상으로 추첨하여 기프티콘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벤트는 4월 22일(금요일)부터 트위치 페이스북(www.facebook.com/twitchKR)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엑스플릿(XSplit) 라이선스 쿠폰은 이벤트 기간 중 수시로 전달될 예정이다.

트위치 웰컴 이벤트
트위치 웰컴 이벤트

- 그라나도 에스파다, 따스한 봄 기운 충만한 4종의 다채로운 이벤트 진행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 따뜻하고 포근한 봄 기운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도록 충만하게 구성된 봄 맞이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봄 맞이 이벤트는 최근 그라나도 에스파다로 복귀한 게이머들은 물론 기존부터 게임을 즐기고 있는 가문들에게도 알찬 혜택이 지급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기획된 점이 특징이다.

먼저 '가문 성장 이벤트'의 경우 신규 게이머를 비롯하여 복귀, 기존 가문 별로 차별화된 보상을 선물하는 가문 성장 이벤트는 이벤트 NPC '트리스'에게 일일 퀘스트를 받으며 시작되며, 전 지역 필드에서 몬스터를 사냥하면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의 정수'를 수집해 트리스에서 전달하면 된다. 이처럼 일일 퀘스트를 수행하면 완료 회수에 따라 무기와 방어구, 각종 편의 아이템과 같은 다양한 보상이 제공되는데, 도합 총 15회를 완료할 경우 신규 게이머에게는 '별자리 무기', 복귀 게이머의 경우 '이블 무기', 그리고 기존 게이머는 '스트라타데빌' 등 차별화된 보상을 증정 받을 수 있다.

두 번째로 올해 봄-여름 그라나도 에스파다 내에서 유행할 패션 트렌드를 가늠해보는 '2016 S/S GE 패션 위크'이다. 게임 내의 대표 디자이너인 '앙드레'와 '카자라이네'가 선보인 신상 코스튬을 놓고 대결이 진행되며, 게이머들은 본인의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디자인한 디자이너에게 매일매일 광물을 기부하면 되는 방식이다. 이렇게 모인 광물의 양을 바탕으로 결과가 발표되면 승리한 디자이너가 제작한 코스튬은 '교환권 토큰'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세 번째로 봄 맞이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출석과 플레이타임, 그리고 미션 등을 수행하면 포인트가 차곡차곡 쌓이게 되며, 이를 갖고 개발사 측에서 준비한 총 60종의 다양한 코스튬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다. 그동안 추가 획득이 어려웠던 이색적이며 가치가 높은 등급의 코스튬이 대거 공개된 만큼 게이머들 사이에서 좋은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코드네임L'과 '엠피리움 쥬디스', '케빈' 등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인기 캐릭터들을 엣지있는 스타일로 변모시켜줄 캐릭터 패키지도 선보였다. 각종 능력치가 부여되어 있는 아이템들은 물론 각 캐릭터 별로 성장 지원과 무기 지원 패키지로 구성되어 원하는 것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그라나도 에스파다 홈페이지(http://ge.hanbit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그라나도 에스파다

- 웹젠 'R2', '넵튠 3.0 업데이트' 신규/복귀 회원 대상 이벤트 기간 연장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롤플레잉 온라인게임 'R2(Reign of Revolution)'의 특화 서버 '넵튠'의 신규/복귀 회원 이벤트 기간을 연장했다.

웹젠은 당초 어제(4월21일)로 마무리 될 계획이던 'R2' '신규/복귀 회원 대상 이벤트'의 참여 신청 기간을 26일까지로 연장했다. 이벤트 연장은 미처 이벤트에 참가하지 못한 게임회원들의 요청에 따라 결정됐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2월 1일 이후 '넵튠' 서버에 접속 이력이 없었던 게임 회원과 신규 회원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사전이벤트에 참여하면 '30시간 정량 상품'을 3회까지 무료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연장된 이벤트로 받은 '이벤트 정량 상품' 중 총 45시간 이상을 소진하거나 이벤트 기간 중 넵튠 정량 상품을 추가 구매한 회원에게는 별도의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혜택 내용은 28일 홈페이지에서 공지된다.

한편, 웹젠은 오는 4월 28일 '넵튠이여 영원하라!'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 최고레벨이 기존 81Lv에서 90Lv로 높아지고, 장비 아이템 지급 방식을 변경하는 등 게임 회원들의 편의성 확대를 위한 시스템 개편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게임 내 최고급 아이템 중 하나인 '9검 5셋'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방식도 변경된다. 업데이트 후에는 정해진 레벨을 달성한 후 보급상자를 얻어 아이템을 받는 기존 방식과 달리 퀘스트 아이템인 '방랑자의 증표'를 신규 NPC에게 전달하면 해당 장비 아이템 받는 방식으로 바뀌게 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R2' 홈페이지(http://r2.webze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진 R2
웹진 R2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