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겨운 영어 공부를 즐겁게 게임으로, 바다나무빌리지
[게임동아 김남규 기자] 어린이 영어 교육용 애니메이션으로 잘 알려진 바다나무가 교육용 게임으로 등장한다.
바다나무빌리지는 블루인터렉티브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한 2015 캐릭터연계콘텐츠제작지원 사업의 지원을 받아 개발한 게임으로, 아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바다나무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모바일 SNG(소셜 네트워크 게임)이다.
바다나무 애니메이션은 평범하고 귀여운 바다와 그의 작은 친구 바가 그들이 속한 세계인 바다나무가 위기에 빠지자 세상을 구하기 위한 모험을 떠나는 내용을 그리고 있으며, 친구들간의 우정과 신뢰, 신나는 모험 그리고 무엇보다 자신이 믿는 무언가를 위해서는 행동해야 한다는 교훈을 담고 있다. 현재 KBS2, 투니버스, 네이버,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으며, 바다나무 샵에서 다양한 캐릭터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바다나무 빌리지는 애니메이션의 강점을 그대로 가져와 영어 교육에 효과적인 모바일 SNG로 만들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바다나무 캐릭터 중 하나를 골라 게임을 시작하면, 아기자기한 느낌의 마을을 건설하게 되며, 항구에서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 모드를 즐길 수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게임인 만큼 전투 대신 영어에 관련된 다양한 미니 게임을 즐기게 되며, 바다나무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영상들이 다수 감상할 수 있다. 바다나무 교육용 교재인 스토리타임과 펀북의 내용을 적절히 발췌해 구성했기 때문에 놀면서 자연스럽게 영어 공부를 하게 되는 구조다.
또한, 마을에 바다나무 스쿨을 건설하면 이미 클리어한 미니게임도 다시 즐길 수 있으며, 콘서트홀에서는 그동안 획득한 영상을 다시 감상할 수 있어, 질리지 않고 오래도록 즐길 수 있다.
바다나무 빌리지는 오는 5월말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스토어 등으로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