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모바일게임] 5/9 넷마블, '백발백중 챌린지' 참가자 모집 등

[게임동아]

- 넷마블, 국내 모바일 슈팅게임 최초 e스포츠대회 '백발백중 챌린지'정규리그 참가자 모집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국내 모바일 슈팅게임 최초 e스포츠 대회 '백발백중 챌린지'의 정규리그 참가자를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백발백중 챌린지'는 모바일 슈팅게임 '백발백중 for Kakao(이하 백발백중)'의 공식 e스포츠 대회로, 정규리그는 5월 22일부터 7월 2일까지 매주 토요일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정규리그는 선발된 16개 클랜이 4개 조로 나뉘어 토너먼트를 치르며, 각 조의 우승팀은 4강전과 결승전을 치른다. 우승 상금은 1위 1,000만원, 2위 150만원, 3위 100만원, 4위 50만원이다. 또, 1~3위 클랜은 7월 9일 열릴 한중전에 국가대표팀으로 참여하게 된다.

정규리그 참가신청은 오늘(9일)부터 13일까지 '백발백중 챌린지' 홈페이지(http://event.view.netmarble.net/wefire/event/65)에서 진행된다. 지원하는 팀의 독특하거나 재미있는 사연을 남기면 예선전 참가팀으로 선정될 가능성이 커진다.

넷마블은 오는 21일 e스포츠 공식 대회 출범 기념 특별초청전을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개최하며, '백발백중 챌린지'의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특별초청전은 클랜 대결과 함께, 광고모델인 인기 걸그룹 아이오아이(I.O.I)의 축하공연과 전소미, 김세정 등 인기 멤버의 게임 대결이 예정돼 있다.

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백발백중 챌린지는 게임전문방송 OGN을 통해 5월 28일부터 매주 토요일 방영될 예정이다”며 “국내 모바일 슈팅게임 최초이자, '백발백중'의 첫 번째 공식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백발백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카페(http://cafe.naver.com/100shots100hits) 및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100b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백발백중
백발백중

- 조이시티, 로비오와 '앵그리버드' IP 라이선스 사용 계약 체결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핀란드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회사이자 앵그리버드의 개발사인 로비오(대표 카티 레보란타)와 '앵그리버드' IP 라이선스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앵그리버드' 브랜드는 참신한 에피소드와 게임성으로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타이틀이다.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가 35억 건에 이를 만큼 높은 대중적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를 자랑한다.

조이시티는 이번 계약을 통해 '앵그리버드'의 IP 라이선스를 취득하게 됐으며, 게임성과 수익성이 검증된 자사 대표 모바일 게임 '주사위의 신'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보드게임을 선보일 계획이다. 우선적으로 조이시티가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권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이후 로비오가 이 외 지역에서 퍼블리싱한다.

로비오 게임즈 윌햄 타트 대표는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전역에서 많은 성공 경험을 보유한 조이시티와 손잡게 되어 기쁘다” 며, “조이시티와 적극 협력해 앵그리버드 브랜드를 더욱 강화해가겠다” 고 전했다.

조이시티 조성원 대표는 “세계 초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성공 신화를 쓴 '앵그리버드'의 브랜드로 새로운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게 돼 기대가 크다” 며, “이번 계기로 글로벌 역량을 한층 강화해 아시아를 넘어 북미, 유럽 등 서구권에 대한 새 활로를 확보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로비오는 5월 개봉 예정인 영화 '더 앵그리버드 무비'를 시작으로 사업 영역을 게임에서 영화 스크린까지 확장하고 있다.

조이시티 로비오 IP 계약 체결
조이시티 로비오 IP 계약 체결

- 위메이드플러스, 신작 '피싱스트라이크' CBT 참가자 모집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의 자회사 위메이드플러스(대표 이창규)는 자사에서 개발중인 낚시 모바일게임 '피싱스트라이크(Fishing Strike)'의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한다.

'피싱스트라이크'의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 모집은 금일(9일)부터 25일(수)까지 진행하고, 테스트에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비공개 테스트는 오는 26일(목)부터 29일(일)까지 총 4일에 걸쳐 진행되고, 테스트 참가자들에게는 다양한 이벤트와 보상이 주어진다.

'피싱스트라이크'는 2016년 회사를 설립한 위메이드플러스의 첫 타이틀로 ▲실사형 그래픽 ▲전략적 낚시플레이 ▲RPG 요소를 도입한 성장 콘텐츠 ▲앵글러와 물고기 간 치열한 전투가 특징이다.

특히, 낚시를 도와주는 '앵글러'는 고유의 스킬과 장비 강화 등을 통해 대어들과의 치열한 사투를 보다 수월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고, 기존 낚시 게임들과 차별화 된 요소로 손꼽힌다.

더불어, 실제어장을 그대로 옮겨 놓은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는 '월드 투어 모드'와 많은 게임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무한대회', 빠른 시간 내에 물고기를 잡을수록 보상이 커지는 '타임어택 대회' 등 다채로운 모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테스터들에게는 캐시 아이템을 전원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매일 랭킹 1위에게는 문화 상품권을 선물하고, 공식 카페를 통해 후기 및 각종 설문 조사에 참여하면 문화상품권을 제공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피싱스트라이크' 테스트 참가자 모집 페이지 (cbt.fishingstrike.co.kr)와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fishingstrike)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싱스트라이크
피싱스트라이크

- 게임테일즈 대표작 '히어로즈리그', 구글 피처드로 선정

게임테일즈(대표 정성환)는 자사가 안드로이드 마켓을 통해 서비스 중인 모바일 전략 수집형 RPG '히어로즈리그'가 구글 피처드(금주의 PLAY추천 게임)로 선정되었다고 금일(9일) 밝혔다.

'히어로즈리그'는 던전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고, 수집한 캐릭터를 육성하여 전략적으로 전투를 펼치는 전략 수집형 모바일 RPG다.

게임테일즈는 이를 기념하여 오는 15일(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3성 영웅과 10만 골드, 경험치 물약, 섬멸권 등으로 구성된 특별 선물을 전원 증정한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히어로즈리그'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gametal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히어로즈 리그
히어로즈 리그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