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비디오게임] 지옥에서 돌아왔다 '둠' PC 버전 출시 등
[게임동아]
- 지옥에서 돌아왔다 '둠' PC 버전 출시 등
에이치투 인터렉티브(대표 허준하, 이하 H2 INTERACTIVE)는 이드 소프트웨어(id Software)가 제작하고 베데스다 소프트웍스(Bethesda Softworks)가 퍼블리싱하는 '둠(DOOM)'의 PC 버전 금일 출시했다고 금일(13일) 밝혔다.
금일 출시된 '둠'은 1인칭 슈터 장르를 개척하고 멀티플레이어 데스 매치를 탄생시킨 이드 소프트웨어의 전설적인 게임인 둠의 최신 버전이다. 새로운 둠의 핵심은 무기, 데몬, 스피드의 세 가지다. 이드 소프트웨어가 개발한 최신 게임 엔진 'id Tech 6'를 사용하여 그래픽과 움직임은 더욱 발전하였으며, 다채로운 무기로 적을 효율적으로 섬멸하는 방법을 즐기는 둠 시리즈의 특색은 그대로 살려내고 있다.
게이머는 싱글플레이 켐페인에서 지옥의 심연까지 들어가 데몬 무리들을 상대하며, 다양한 멀티플레이 모드를 통해 친구들과 경쟁하고 강력한 무기로 끈질긴 데몬을 제거할 수 있다. 또한, SnapMap 게임 에디터로 자신만의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으며, 다른 게이머들과 공유하고 플레이할 수 있다.
- '마리오 &루이지 RPG 페이퍼 마리오 MIX', 26일 출시
한국닌텐도는 닌텐도 3DS용 소프트웨어 '마리오&루이지 RPG 페이퍼 마리오 MIX'를 오는 26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마리오&루이지 RPG 페이퍼 마리오 MIX'는 두 개의 액션 RPG 게임인 '마리오&루이지 RPG'와 '페이퍼 마리오'의 콜라보레이션 타이틀이다.
이번 타이틀은 루이지가 발견한 신비로운 책을 통해 바깥 세상으로 나온 팔랑팔랑거리는 피치공주와 키노피오들을 원래의 세계로 되돌리기 위해 새로운 동료인 페이퍼 마리오와 함께 3명이서 세계를 누비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마리오와 루이지뿐만 아니라 페이퍼 마리오도 조작할 수 있어 3명의 캐릭터가 힘을 합해 지금까지 진행하지 못했던 장소에 갈 수 있다. 또한, 크래프트 해머로 적을 팔랑팔랑하게 만든 뒤, 3명이 강력한 공격을 하는 등의 플레이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또한 쿠파군단의 비밀 병기인 거대크래프트에 맞서, 마리오 일행도 거대크래프트에 올라 타서 싸우는 플레이도 지원된다.
한편, '마리오&루이지 RPG 페이퍼 마리오 MIX'의 조기 구입 특전으로 마리오와 루이지가 바이러스를 박멸하는 퍼즐 액션 게임인 'Dr. MARIO Miracle Cure'가 증정될 예정이다. 패키지 버전은 다운로드 번호가 기입되어 있는 전단지가 들어있는 초기 생산분 구매자, 다운로드 버전은 6월 30일까지 구매한 게이머에게만 특전이 제공된다. 다운로드 기간은 2016년 8월 31일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