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5/27 '블소 토너먼트 2016 태그매치' 개최 등

[게임동아]

- 최강자는 나, '블소 토너먼트 2016 태그매치' 개최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이하 '블소')의 e스포츠 정규 리그 '블소 토너먼트 2016 태그매치'를 오는 5월 29일 오후 2시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개최한다고 금일(27일) 밝혔다.

개막전 1경기는 신예 팀 'SWAT'와 'G Toring'간 맞대결이다. 2경기는 2015 시즌을 우승으로 장식한 프로 팀 아이뎁스 소속의 'Winner'와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후원을 받는 'GC Busan'이 맞붙는다.

5월 29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오는 7월 31일까지 매주 일요일 본선 6강 풀리그가 진행되고, 본선 6강은 3전 2선승제로 치뤄진다. 이를 통해 최종 순위 1~3위에 오른 팀은 결선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태그매치 본선엔 CP와 후보선수 제도가 도입된다. CP는 직업 변경 포인트로 팀 당 직업을 바꿀 수 있는 포인트이다. 6강에는 팀당 10포인트씩 주어지고, 선수가 직업 1회 변경할 때마다 1포인트씩 차감된다. 이를 통해 대회 참가팀들은 다양한 전술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블소 토너먼트 싱글 시즌1' 64강 오프라인 예선이 오는 5월 28일 서울 강동구 COMOM PC PLEX에서 열린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오프라인 예선을 통해 본선 무대에 진출하게 될 16명의 선수를 선발한다. 16강 본선은 6월 10일 진행될 예정이다.

블소160527
블소160527

- '그라나도 에스파나', 게이머들의 성장 위해 쏜다

한빛소프트(대표 김유라)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돌아온 가문 성장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금일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일일 퀘스트에 참여만 하더라도 단계별 혜택이 주어지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기존에 계정을 생성한 이후 접속하지 않았던 게이머를 비롯해 기존, 신규 가문까지 맞춤형 보상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벤트 NPC '트리스'에게 일일 퀘스트를 받아 '가문 성장 지원 이벤트'에 참여한 게이머는 원하는 랭크 미션을 선택한 후 클리어해 '빛나는 토큰-익스페리멘탈 무기' 3개, 신성 교범 1단계, 워프 목록 확장 등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퀘스트 완료 횟수에 따라 보상의 등급이 늘어나 총 16회 이상 공략할 경우에는 '아티팩트 재료 교환권', 추가 보상 이용권, 신성 교범 3단계 등이 추가로 지급된다.

이와 함께 오는 6월 22일까지 하루에 한 번 게임 접속만 해도 게임 아이템을 비롯해 여러 현물 상품이 추첨을 거쳐 제공되는 '매일매일 출석 체크 이벤트'가 열린다. 해당 이벤트 경품은 매일 달라지고, 일요일마다 한 등급 높은 값어치의 보상이 주어진다. 아울러 이벤트 참가 게이머 중 추첨에 뽑힌 50명은 '그라나도 에스파다 아트북', '그라나도 에스파다 USB', '그라나도 에스파다 데스크매트'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한빛소프트는 '그라나도 에스파타'에 신규 캐릭터 '제이나 듀프레시'를 공개했다. '일리에 페르난도 토르쉐' 박사의 수석 메이드란 설정으로, 저택 내부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샷건'을 이용해 적들을 일거에 소탕해버리는 강력한 화력을 갖췄다. 또한, 무차별 사격을 활용한 '클러스터'를 전용 스탠스로 사용한다.

그라나도에스파다160527
그라나도에스파다160527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