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5/30 넥슨컴퓨터박물관, VR 특별 체험 전시 개최 등
[게임동아]
- 넥슨컴퓨터박물관, VR 특별 체험 전시 개최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은 가까운 미래에 일상으로 들어올 IT 기술로 가장 주목 받고 있는 가상현실(VR)에 대한 사회적 관심에 호응하고 관람객들이 자연스럽게 앞으로의 변화를 예측해 볼 수 있도록 5월 31일(화)부터 7월 31일(일)까지 가상현실에 대해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특별 체험 전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VR콘텐츠 공모전인 ‘가상현실 오픈콜(VR Open Call)’ 개최 기념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최근 상용화된 HTC 바이브를 비롯해 삼성 기어 VR, 오큘러스 리프트 등 다양한 VR기기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시각 및 동작 인식을 포괄하는 다채로운 가상현실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2층 VR 전시 공간에서는 HTC 바이브 및 오큘러스 리프트를 중심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일반 체험이 확장 운영될 예정이며, 3층 오픈수장고에서 진행하는 스닉프리뷰(Sneak Preview)[1]에서는 매일 오후 2시에 5팀 선착순으로 HTC 바이브 심층 체험이 진행된다.
특별 체험 전시 이벤트 기간 동안 다양한 온-오프라인 참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박물관 2층 복도에서는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가상현실’ 및 ‘브이알’을 시제로 한 “N행시 콘테스트”가 열리며, VR 체험에 대한 생생한 느낌을 사진에 담아 넥슨컴퓨터박물관 페이스북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특별 기념품을 제공하는 ‘VR 체험 포토제닉’ 행사도 진행된다. 또한, 넥슨컴퓨터박물관 페이스북에서는 초성이 ‘ㅂㅇㅇ(브이알)’인 지인을 초대한 경우 추첨을 통해 선물을 주는 ‘부정할 수 없는 운명!’이라는 페이스북 태깅(Tagging)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넥슨컴퓨터박물관 최윤아 관장은 “VR콘텐츠 공모전인 ‘가상현실 오픈콜(Open Call)’과 함께, VR에 대한 관심을 넘어 VR을 이해하고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곧 다가올 미래의 모습을 (먼저)상상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접수 기간까지 2개월 여를 남겨두고 있는 VR 콘텐츠 제작·발표·전시 공모전 ‘VR 오픈콜’은, “VR, 바라만 볼 것인가?”라는 슬로건 하에 누구나 가상현실 콘텐츠 작가가 되어 관람객, 넥슨컴퓨터박물관과 함께 보다 완성도 있는 콘텐츠를 완성시켜 가는 진행형(ongoing) 공모전으로, 우승자에게는 상금 및 전시 기회와 함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접수는 8월 1일부터 8월 12일까지이며, 결과 발표는 9월 30일이다.
- '테일즈런너', ‘지코’와 듀엣곡을 부를 행운의 주인공은 누구?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이동훈)는 인기 온라인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지코’와의 듀엣곡 프로젝트 ‘심쿵 오디션’을 시작했다.
이번 오디션은 인기 보이그룹 ‘블락비’의 리더이자 실력파 랩퍼인 ‘지코’와 함께 '테일즈런너' 공식 애니메이션의 오프닝 곡을 부르게 될 주인공을 뽑는 이벤트로, 7월 10일(일)까지 진행된다. 오디션에 참가하고 싶은 이용자들은 지정곡인 ‘지코’의 ‘너는 나 나는 너’를 부르는 영상을 촬영해 6월 15일(수)까지 ‘네이버 플레이리그’에 올리면 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신청자들 중 총 3명의 결선 진출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결선 진출자들은 6월21일(화) 사전 녹음에 참여한다. 이후 6월 28일(화)부터 7월 10일(일)까지 사전 녹음곡에 대한 이용자 투표를 진행해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1인이 ‘지코’의 파트너로 최종 발탁된다.
최종 우승자는 ‘지코’와 듀엣곡을 부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는 물론, ‘지코’의 애장품과 ‘100만원 백화점 상품권’ 등을 거머쥐게 된다.
- KOG, 성장을 도와주는 ‘인턴 GROW 5기’ 공개 채용 실시
KOG(대표 이종원)는 오는 6월 1일부터 인턴 프로그램 ‘GROW(그로우) 5기’를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KOG GROW’는 이론으로 배운 것들을 실무 경험을 통해 제대로 경험해 볼 수 있는 인턴 프로그램이다. 모집 분야는 ▲프로그램 ▲게임디자인 ▲아트를 포함한 3개 부문이며, 게임을 개발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류 접수는 오는 6월 1일부터 12일 자정까지 KOG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되고, 최종 합격자 선정 후 8주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GROW가 다른 인턴십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점은 파트별 멘토링을 통해 인턴 개개인에게 필요한 ‘맞춤 미션’을 부여한다는 점이다. 또한, 실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잠재력을 최대한 이끌어내고 부족한 부분을 개선할 수 있도록 멘토와 함께 고민한다.
GROW 출신 진소리 사원은 “처음에는 인턴이 할 수 있는 일이 제한적이라고 생각했지만, GROW 과정 동안 편견이 깨졌다”며 “GROW는 게임 개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고,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KOG는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올해 4월부터 대구게임아카데미 운영에 참여하여 대구∙경북 게임 개발 인력 양성에 기여할 만큼 인재를 위해 끊임없이 투자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다. KOG만의 다양한 교육 시스템 운영 노하우와 인턴 GROW 프로그램으로 대구 지역 인재 양성에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KOG 인턴 GROW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대학생을 위한 창작, 기획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 모집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게임 및 소셜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창작, 기획지원 프로그램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을 30일부터 내달 15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월)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기존에 ‘개발’ 중심으로 운영해왔던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을 마케팅분야까지 확대 개편했다. 개발멤버십은 게임 및 IT 콘텐츠 개발 및 창작 부문에서 더 나아가, 소셜 엔터테인먼트 창작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마케팅멤버십은 게임 및 소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 제안 및 기획 활동을 진행, 대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무한한 상상력과 잠재된 가능성을 펼치는 창작, 기획지원 프로그램으로 신설되었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5인 이내 대학생 팀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발된 팀은 멤버십 전용 활동 공간, 현직자 멘토링, 전문 강의 수강 등 다양한 지원혜택은 물론 소정의 활동비도 지원 받는다. 또한 멤버십 활동 우수자는 향후 스마일게이트 신입 공채 및 인턴 지원 시 별도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사회공헌실 권연주 실장은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은 열정이 있는 대학생들이 마음껏 창작하고 기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 확대 운영해 개발과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며 “게임 및 문화콘텐츠 산업 생태계를 건강하게 활성화 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들이 잠재력과 무한한 상상력을 바탕으로 역량을 펼치고, 향후 산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인재를 발굴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스마일게이트멤버십 참가 신청은 스마일게이트멤버십 홈페이지에서 오는 6월 15일(수)까지 할 수 있다.
- 포인트 블랭크 글로벌 리그 ‘PBWC 2016’브라질 2Kill Gaming 최종 우승
제페토(www.zepetto.com, 대표 김지인)는 글로벌 FPS 게임 ‘포인트 블랭크(Point Blank)’의 e스포츠 대회 ‘포인트 블랭크 월드 챌린지 2016(Point Blank World Challenge 2016, 이하 PBWC)’에서 브라질의 2Kill Gaming팀이 최종 우승하며 상금 3만달러(한화 약 3천 5백만원)와 함께 PBWC 첫 번째 챔피언의 영광을 안았다고 밝혔다.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서울 상암동 소재의 ‘서울 e스타디움 12층 O-스퀘어에서 진행된 ‘PBWC 2016’의 최종 경기 결과 ▲1위 2Kill Gaming(브라질) ▲2위 Signature. PB(태국) ▲3위Crew E-sports Gaming(터키-아제르바이젠) ▲4위 AoeXe(러시아)가 차지했다.
29일 진행된 4강 첫 경기는 A조 1위인 2Kill Gaming(브라질)과 B조 2위인 AoeXe(러시아)의 대결로 시작했다. 전날 조별 풀리그에서 뛰어난 기량을 보여주며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되었던 AoeXe는 모두의 예상을 뒤엎고 두 세트 모두 2Kill Gaming에게 패배했다.
4강 두 번째 경기는 A조 2위 Crew E-sports Gaming(터키-아제르바이젠)과 B조 1위 Signature. PB(태국)의 매치로 양 팀 모두 경기 현장에서 서로를 견제하며 치열한 공방을 주고 받았다. 그러나Signature. PB의 압도적인 실력은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이며 결국 두 세트 모두 승리를 거머쥐었다.
최종 결승전에서 맞붙게 된 2Kill Gaming(브라질)과 Signature PB(태국)은 나란히 한 세트씩 득점하며 경기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그러나 2Kill Gaming은 두 번째 세트부터 공격적인 경기 운영에 탄력을 받기 시작해 마지막 세트까지 그 역공이 이어져, 결국 포인트 블랭크 글로벌 리그에서 브라질 팀의 첫 우승이라는 영광과 함께 챔피언 컵을 품에 안았다.
브라질과 태국 대표팀의 결승전에 앞서 치뤄진 AoeXe(러시아)와 Crew E-sports Gaming(터키-아제르바이젠)의 3위 결정전에서는 Crew E-sports Gaming이 연속으로 두 세트 모두 득점하며 3위를 차지했다. 강력한 우승후보로 거론되었던 AoeXe는 앞선 2Kill Gaming과의 경기에서 패하며 흔들린 모습을 보였다는 후문이다.
특히, Crew E-sports Gaming은 28일에 치뤄진 조별 풀리그에서 탄탄한 팀워크로 예상보다 좋은 실력을 보여주기는 했으나 러시아 팀을 뛰어 넘기에는 부족하다는 관계자들의 평을 뒤집고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포인트 블랭크 글로벌 리그에서 터키-아제르바이젠의 첫 입상이라는 타이틀까지 더해져 그 감동이 배가 되었다.
- '월드 오브 탱크' 9.15 업데이트 실시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31일 자사의 MMO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의 9.15 업데이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전차 간 밸런스가 조정되며 사용자환경(UI)과 사용자경험(UX)이 개편되고 지난 9.14 업데이트로 시작된 전차 물리 엔진과 음향 효과 개선 작업이 추가로 진행된다. 이는 모두 게이머들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적극 반영한 결과물이다.
UI와 UX 개편 중 대표적인 것은 새로운 필터 추가다. 차고 필터가 확장되어 기존 필터 외에도 첫 승리 보너스가 적용되는 전차, 프리미엄 및 정예 전차, 단계별 전차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필터가 새롭게 생겨난다. 개선이 필요한 사항들을 게이머들로부터 직접 수렴하여 적용된 내용으로 보다 편리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9.14 업데이트 때 변경된 전차 물리 엔진과 음향 효과가 추가 개선되어 복합 지형을 빠른 속도로 돌파할 때 전차가 뒤집히는 문제, 전차 추락 시 과도한 피해를 입는 문제, 차체 일부분이 건물, 바위, 적 전차 등의 장애물과 접촉하면 전차가 끼이는 문제가 개선된다.
또한 이 모든 기능들을 통합해 게이머들의 컴퓨터 사양에 따라 성능을 개선하고 안정적인 초당 평균 프레임(FPS)을 보장하는 엔진 최적화 작업도 진행된다.
워게이밍의 안톤 판코프(Anton Pankov) '월드 오브 탱크' 글로벌 퍼블리싱 프로듀서(World of Tanks Global Publishing Producer)는 "9.15 업데이트 작업은 게이머들과의 대화에서 시작됐다"며 "소셜 미디어와 게시판, 게이머 모임 등을 통해 게이머들을 만났고 커뮤니티 내의 주도적인 게이머들에게 의견을 구했으며 테스트 서버에 변화들을 적용한 뒤 우선순위를 결정해 기능과 메커니즘을 다듬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향후에는 더 많은 게이머들의 요청을 반영해 '월드 오브 탱크' 사상 최대의 변화라 할 수 있는 샌드박스(sandbox)를 도입하고, 모든 개별 전차들의 밸런스를 조정할 것"이라고 밝히며 "어느 때보다 게이머 피드백이 중요하기 때문에 모든 단계마다 게이머 커뮤니티와 긴밀한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를 통해 '월드 오브 탱크'에서 최상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