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6/1 플레이위드, '로한: 오리진' CBT 사전예약 실시 등
[게임동아]
- 플레이위드, 로한: 오리진(Rohan:Origin) 비공개테스트 사전 예약 실시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는 플레이위드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준비 중인 MMORPG 로한: 오리진(Rohan : Origin)의 6월 첫 테스트에 앞서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금일(1일) 밝혔다.
로한 오리진은 플레이위드의 대표 IP(지적재산권) 중 하나인 '로한'의 에픽 4 연대기 시점을 재구성한 역할 수행 온라인게임이다. 최근 로한 오리진은 로한의 대표 캐릭터인 단을 강인하고 역동성있게 묘사한 일러스트와 원작의 오리지널을 강조한 BI(Brand Identity)를 공개하며, 로한 오리진을 기다리는 많은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높여왔다.
이번 비공개테스트 사전 예약기간은 6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되며, 만 18세이상이면 누구나 가입 및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게임, 다음 게임, 온게이트, 게임매니아, 헝그리앱을 통해서도 동시에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이 종료되면 플레이위드는 로한 오리진의 첫 비공개테스트를 6월 8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비공개 테스트 사전 예약을 신청하는 게이머 전원에게는 정식서비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주문서 묶음'과 '사전예약 전용 코스튬'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 블레이드 & 소울, '썸머스쿨 데이즈' 프로모션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블레이드 & 소울에 '썸머스쿨 데이즈' 프로모션을 6월 1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썸머스쿨 데이즈'는 다양한 미션을 통해 '얼음 과자'를 수집하여 '비룡공상'에서 원하는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다.
게이머들은 '일일도전' 보상, '요일 별 지정 던전의 일일 퀘스트' 완료, 주말 PC방 플레이, '여름 출석부' 체크를 통해 '얼음과자'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얼음과자'로 신규 수영복인 '여름방학'과 '무공 비급 확장권', '파천주' 등 유용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요일 별 지정 던전의 일일 퀘스트' 월요일과 수요일은 흑룡교 지하감옥 '지하감옥의 주인', 화요일과 목요일은 잊혀진 무덤 '저 너머에서', 금요일과 토요일 그리고 일요일은 밤의 바람평야 '분노를 잠재워라'다.
- 탱크로 축구를, '월탱컵 2016' 업데이트 예고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액션 온라인게임 '월드 오브 탱크'의 특별 모드 ‘월탱컵 2016'을 오는 6월 10일 출시한다고 금일(1일) 밝혔다.
‘월탱컵 2016'은 전차로 축구 경기를 펼치는 특별 모드로, 오는 6월 10일부터 7월 10일까지 약 한 달간 제공된다. 경기는 7분간 3대 3으로 열리며, 전차 이동과 포격을 활용해 상대편 골대에 더 많은 골을 넣으면 승리할 수 있다. 특별 모드가 서비스되는 기간에 모든 게이머들의 차고에 무료로 특별 전차 T-62A SPORT(T-62A S)가 지급되고, 이를 선택해 전투에 참가하면 해당 모드로 자동 연결된다.
‘월탱컵 2016'에서는 상대편 전차에 피해를 입히거나 전차를 파괴할 수 없지만 궤도를 사격하여 파괴하거나 충돌하여 상대 팀 전차의 움직임을 봉쇄하는 전술이 준비됐다. 상대팀의 발이 묶인 사이 특별 모드 전용 소모품인 '터보차저'를 사용하면 순간적으로 속력을 높여 상대방 진영으로 돌진할 수 있다.
‘힘멜스도르프 아레나', ‘스타드 에펠', ‘올드 탱크포드' 등 전용 전장 3종도 함께 등장한다. 게이머들은 단독 혹은 팀을 이뤄 전투에 참가해 새로운 전투 임무를 완수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커스텀 위장이나 올 여름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에 참가하는 국가들의 국기로 전차를 장식하는 콘텐츠도 제공된다. 해당 모드가 끝나면 특별 전차와 차고 슬롯, 국기는 사라지지만 훈장, 문양 등은 그대로 남는다.
이와 함께 ‘월탱컵 2016'의 최강팀을 가리는 ‘월탱컵 토너먼트'도 개최된다. 금일부터 오는 6월 15일까지 3명의 팀을 구성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예선과 본선을 거쳐 7월 2일과 3일 최종 결선이 열린다. 이번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게이머는 Type 59, M 41 90 GF 등의 희귀 프리미엄 전차를 비롯해 훈장, 개인 물자 등 여러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신규 레어 장비로 새단장, '로스트사가' 업데이트 진행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의 자회사 위메이드아이오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대전액션 온라인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레어장비 3종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레어장비 3종은 순간 이동 후 폭발 공격을 하는 ‘NRG술사 의상', 전방으로 이동해 범위 공격을 하는 ‘연금술사 서클릿', 뱀을 발사해 적에게 스턴 공격을 하는 ‘파라오 망토'이다. 또한, 금일 오후 5시부터 오는 6월 2일 오후 11시까지 열리는 비밀 상점을 통해 게이머는 독특한 매력을 지닌 ‘유령신부 코스튬'을 확인할 수 있다.
위메이드아이오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금일부터 오는 6월 8일까지 '로스트사가'에 여러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게임 접속 30분을 달성한 게이머는 ‘6월의 상자'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해당 상자에는 각종 장비 보급과 다양한 주머니가 들어있다.
아울러 전투 20분을 달성하면 ‘순국 상자'가, 추가로 전투 20분 더 달성하면 ‘선열 상자'가 각각 지급된다. 특히, 오는 6월 6일 현충일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현충일 메달상자'를 선물로 제공하고, 접속 시간에 따라 ‘현충일 꾸러미' 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 네오위즈게임즈, '슬러거'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와이즈캣(대표 남민우)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스포츠 온라인게임 ‘슬러거'에 콘텐츠 업데이트 및 ‘포인트 교환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1일) 밝혔다.
먼저, '슬러거'에 삼성 라이온즈 파크 구장이 새로 등장한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올해 대구에 오픈된 삼성의 홈구장의 독특한 팔각형 모양을 게임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4할 타율을 유지하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롯데 자이언츠 김문호 선수와 LG트윈스 임정우 선수의 특이폼도 업데이트 내용에 포함됐다.
아울러 오는 7월 5일까지 '포인트 교환소' 이벤트가 열린다. 게이머는 경기를 진행할 때마다 1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포인트는 게임 아이템과 교환할 때 필요하다. 포인트는 1경기당 1포인트, 하루 최대 3포인트 주어진다. 포인트 교환 대상 상품으로는 W등급 및 SS등급의 선수, 구단별 유니폼, 각종 드래프트권 등 여러 유료 아이템들이 있다.
이와 함께 슬러거 PC방에서 게임을 3경기 이상 진행하면 원하는 W등급의 선수를 영입할 수 있는 이벤트가 오는 6월 28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