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온라인게임] 6/8 블리자드, e스포츠 전문 인력 채용 등

[게임동아]

- 블리자드 코리아, e스포츠 전문인력 등 다양한 인력 채용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e스포츠팀 비롯한 다양한 포지션에서 채용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고 금일 밝혔다.

블리자드 코리아는 현재 e스포츠, 마케팅,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능력 있는 전문가들을 채용하고 있다. 특히 기존 스타크래프트 시리즈에 집중되어 있던 e스포츠가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 하스스톤 :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이하 하스스톤) 등을 비롯해 오버워치의 출시로 블리자드 e스포츠 저변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e스포츠팀의 대대적인 인력 보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블리자드 코리아 e스포츠팀의 경우 e스포츠 디렉터 1명을 비롯해 현재 스타크래프트 II, 히어로즈, 오버워치를 각각 담당할 e스포츠 매니저 3명과, 아마추어단에서의 e스포츠 활성화를 담당할 Grassroots e스포츠 매니저 1명 등 총 4개의 매니저급 포지션이 동시에 오픈되어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신규 인력은 각각 스타크래프트 II,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오버워치와 관련된 다양한 e스포츠 업무를 맡게 되며 새롭게 추가된 Grassroots e스포츠 매니저 경우 지역 커뮤니티 토너먼트 운영 및 관리를 집중적으로 담당하게 된다. 이들 모두 한국 e스포츠 시장에 특화된 전략 수립 및 실행을 통해 블리자드 e스포츠의 저변 확대 및 서비스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아울러 마케팅, 홍보 등 퍼블리싱 분야에서도 신규 인력을 모집한다. 현재 스타크래프트II 와 히어로즈를 담당할 브랜드 매니저 1명과 프로젝트 매니저 1명, 하스스톤을 담당하는 프로젝트 매니저 1명 및 블리자드 게임들의 언론 홍보를 담당할 홍보 전문가 1명을 채용 중이다. 여기에 아시아 지역 게임업계 및 시장 동향을 파악하는 컨슈머 인사이트 매니저, 일본 지역 퍼블리싱 및 오퍼레이션을 총괄하는 디렉터 포지션도 오픈되어 있는 등 총 10여개 이상의 포지션에 대한 채용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블리자드
블리자드

- 로스트사가, 용병 공모전 수상작 '함정전문가' 업데이트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대표 장현국)의 자회사 ㈜위메이드아이오에서 서비스하는 인기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오늘(8일) 신규 용병 '함정전문가'를 공개했다.

172번째 용병 '함정전문가'는 용병 공모전 수상작으로 함정을 설치해 상대를 가두고 다양한 공격을 펼치는 일반 용병이다.

특히, 각각 다른 함정을 원거리에 설치하는 '강화함정', 땅속에 땅굴을 설치하는 '땅굴망', 모든 종류의 트랩을 볼 수 있는 '트랩마스터', 드릴을 소환해 연속으로 공격하는 '땅굴드릴' 등 강력한 기술을 사용한다.

'로스트사가'는 신규 용병 업데이트를 기념해 8일(수)부터 함정 전문가 패키지를 판매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6월 15일(수)까지 매일 최대 5회 접속 시간에 따라 '초급 장비 뻥튀기 쿠폰'을 받을 수 있고, 개수에 따라 상위 등급의 '뻥튀기 쿠폰'이나 각종 장비 보급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민족 고유 명절 중 하나인 단오(음력 5월 5일)를 기념해 9일(목)~10일(금)까지 게임에 접속만 하면 '황금 단오부채함'을 획득할 수 있다. '황금 단오부채함'에서는 '영구용병 소환서', '프리미엄 닉네임' '소울스톤 주머니' 등 다양한 아이템이 무작위로 등장한다.

로스트사가
로스트사가

- 주인 잃었던 '에오스', 엔진 품으로

엔진(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은 미스터블루(대표 조승진)와 MMORPG '에오스: 새로운 전쟁'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금일(8일) 밝혔다.

웹툰 플랫폼 기업인 미스터블루는 지난 4월 엔비어스가 개발한 MMORPG '에오스'의 개발인력 및 지적재산권(IP)을 인수해 게임사업에 진출한 바 있다. '에오스'는 지난 2013년 출시 후 일 년 여간 10위 권 순위를 기록한 MMORPG로, 넓은 지역과 다양한 던전, 전장과 길드전을 아우르는 다양한 콘텐츠, 선택적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지닌 PvE 콘텐츠 등이 특징이다.

엔진과 미스터블루는 '에오스: 새로운 전쟁'이라는 제목을 걸고, 게임의 콘텐츠와 핵심 재미,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을 전면 개편해 재출시하기로 합의했다. 먼저, 개인 및 소규모 전투에 특화된 투기장, 특수 게임재화를 획득할 수 있는 전장, 전쟁이 벌어지는 신규 필드, 성전을 통해 에오스의 세금을 길드자금으로 획득할 수 있는 이수스 등 전쟁에 최적화 콘텐츠가 새로 등장한다.

이와 함께 새로워진 전쟁 시스템을 게이머들이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빠른 레벨업과 소울스킬 발동이 좀 더 빈번하도록 바뀌고, 탈 것, 펫시스템, 강화 시스템 등도 새로운 전쟁에 맞춰서 큰 폭으로 개편된다. '에오스: 새로운 전쟁' 개편 작업은 2016년 중 비공개 테스트를 목표로 진행 중이다.

엔진의 조계현 대표는 "기존의 완성도를 바탕으로 게임의 모든 것을 전면 개편해 새로운 MMORPG에 목말라 있는 온라인게임 게이머들이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할 것"이라며, "정통MMORPG 팬들에게 2016년 최고의 게임이 될 것으로 자부한다"라고 말했다.

미스터블루의 조승진 대표도 "'에오스'의 국내 재출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신규 게임사업의 조기정착과 다양한 신 시장 진출 다변화로 웹툰 플랫폼을 넘어 종합 엔터테인먼트 전문기업으로 지속성장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에오스160608
에오스160608

- 지금이 육성 찬스, '아이온'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MMORPG '아이온'에 '데바님 왜 안 오셨어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8일) 밝혔다.

먼저, 금일부터 오는 7월 6일까지 게이머는 특정 인스턴스 던전 내 몬스터를 물리친 후 기존 대비 2배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대상 던전은 라이브서버의 경우 '약령의 폐허', '원소 군주의 실험실', '지식의 서고', '아크할의 브리트라 신탁소', '크로반의 불타는 본거지', '지식의 정원', '아슈나탈 드레드기온', 마스터 던전의 경우 '드라웁니르 동굴', '테오보모스 비밀연구소', '아드마 성채', '암흑의 포에타', '바라나트 드레드기온'이다.

아울러 오는 6월 15일부터 6월 29일까지 상대종족 지역에서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상대 종족을 물리친 게이머는 PvE, PvP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라이브 서버에서 이벤트 기간 동안 '아스테라', '노스폴드' 지역의 모든 시공의 균열이 열린다.

아이온160608
아이온160608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