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명? 이제는 만 명의 시대! 엔터메이트의 신작 '칼이쓰마'

엔터메이트의 신작 모바일게임 '칼이쓰마'가 오는 6월 출격을 앞두고 있다.칼이쓰마'는 싱가포르, 태국, 대만, 홍콩 등 6개국 출시를 통해 성공적인 글로벌 서비스를 이어가고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특히, 삼국지를 배경으로 위,촉,오 삼국의 권력을 쟁취하기 위해 진행되는 치열한 '국가전'은 총 1만 명의 게이머들이 동시에 입장할 수 있을 정도로 거대한 규모를 자랑하며, 다수의 국가에서의 서비스를 통해 안정적인 서버 운용이 검증되기도 했다.

칼이쓰마 이미지
칼이쓰마 이미지

또한 24시간 PK를 즐길 수 있는 '황성', 문파전, 결투장, 관직쟁탈, AOS '전장' 등 PVP와 PVE도 준비되어 있으며, 상세한 가이드와 풍부한 보상을 제공을 통해 게이머 진입장벽을 낮추어 신규 이용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칼이쓰마'의 매력 포인트 중 하나다.

지난 3월 28일부터 4월 4일까지 진행한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게이머들의 목소리를 적극반영한 '칼이쓰마'. 6월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칼이쓰마'는 과연 어떤 재미를 지닌 게임일까?

칼이쓰마 이미지
칼이쓰마 이미지

< 천명? 이제는 만 명이다! 대규모 실시간 PVP의 끝!- '국가전'>

위, 촉, 오 삼국지의 리얼 전투를 담아낸 핵심 콘텐츠 '국가전'! 동시 입장 10,000명이라는 엄청난 인원이 참여해도 쾌적한 실시간 PVP를 즐길 수 있으며, '국가전'에서 승리하면, 개별 보상은 물론, 삼국 최고 권력자 패왕에 오를 수 있어, 재미와 보상을 모두 얻을 수 있는 '칼이쓰마'의 핵심 콘텐츠이다.

칼이쓰마 이미지
칼이쓰마 이미지

또한, 공략 지역이 분포되어 있지 않고, 실시간으로 국가 지역의 상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공격과 수비, 방어 등의 전략적인 플레이를 펼칠 수 있어 최근 등장하고 있는 MMORPG 스타일의 모바일게임들과 차별화를 두고 있다.

칼이쓰마 이미지
칼이쓰마 이미지

< 24시간의 혈투! 난투종결 콘텐츠- '황성'>

'황성'은 시간제한 없이 24시간 이용할 수 있는 PK 콘텐츠다. 규칙 없는 PvP와 서신전달 및 보물약탈 등의 손쉬운 일일 퀘스트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으며, 고레벨 게이머는 타 국가로부터 동일 국가의 약한 게이머를 보호하고, 또 약한 게이머는 강한 게이머의 보호와 견제 속에 미션을 수행하는 등 넘치는 긴장감을 맛볼 수 있다.

칼이쓰마 이미지
칼이쓰마 이미지

< 아군이 미쳐 날뛰고 있습니다! 박진감 넘치는 AOS 스타일의 전투- '전장'>

PvP에 지친 이들을 위한 콘텐츠도 마련되어 있다. 바로 '전장'이 그 주인공. 게이머는 AOS 장르의 온라인게임처럼 영웅을 컨트롤하여 영웅을 성장시키고, 적의 방해 속에 상대방의 타워를 파괴하여 승리를 거머쥘 수 있다.

칼이쓰마 이미지
칼이쓰마 이미지

특히, 아이템 파밍 등의 복잡한 기능을 제거하여 조작의 스트레스 없이 가볍게 즐길 수 있으며, 비슷한 전투력의 영웅으로 상대편이 매칭 되기 때문에 컨트롤에 자신 있는 영웅을 선택하면 승리의 짜릿한 기분을 맛볼 수 있다.

칼이쓰마 이미지
칼이쓰마 이미지

< 내 꺼는 내 꺼, 니 꺼도 내 꺼! 치열하게 벌어지는 자리싸움- '관직 쟁탈'>

'칼이쓰마'에 등장하는 진영은 각각의 일반관직 6개와 국왕 1개, 총 7개의 관직을 가지고 있다. 관직에 오르면, 매일 관직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게이머들이 관직 쟁탈을 위해 끊임없이 권력자에게 도전을 신청한다.

칼이쓰마 이미지
칼이쓰마 이미지

만약 관직 쟁탈전에서 패배하면 파직 당하며, 새로운 영웅이 관직에 등용되는 등 도전 결과가 실시간으로 반영된다.

아울러 위, 촉, 오 나라 위에는 더욱 강한 권력의 한나라가 있다. '국가전'에서 승리하여 삼국의 대권을 차지한 1개의 국가만이 한나라 관직을 쟁취할 수 있는 자격을 얻는다. 권력 쟁취를 위한 끝없는 대권 도전은, 식상한 PVP에 지친 게이머들에게 현실감 넘치는 실시간 PVP의 재미를 더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칼이쓰마 이미지
칼이쓰마 이미지

< 동남아시아부터 유럽, 아메리카까지 세계를 정복하라! '원정'>

'원정'은 여러 영웅들과 세계 곳곳의 지역에서 승리를 거두고 보상을 획득하는 주간 콘텐츠로, 매주 1회 초기화가 된다. 전투에서 감소된 영웅들의 HP는 초기화전까지는 감소된 상태로 다음 지역의 전투에 참여하게 되므로 많고 강한 영웅들을 보유할수록 더 많은 지역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다.

보상으로는 은화와 보석 외에도 '미인'을 획득할 수 있어 충분히 매력적인 콘텐츠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칼이쓰마 이미지
칼이쓰마 이미지

< 최고에 도전하라!- 명장도전>

'칼이쓰마'에는 각각 공격 유형, 국가 등의 속성별 명장들이 존재한다. 만약 각 명장들과 동일한 속성을 지니고 있다면 해당 명장에게 도전을 할 수 있다. 명장과의 대결에서 승리 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레벨 기준으로 6개의 난이도가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난이도에 도전하면 충분히 승리를 맛볼 수 있다.

칼이쓰마 이미지
칼이쓰마 이미지

< 삼국시대 '미인'들을 내 것으로 만들자! - '미인'>

삼국시대에 이름난 '미인'들을 획득할 수 있는 '미인' 콘텐츠 역시 주목할 만하다. 게이머는 30여종의 '미인'을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한 '미인'은 1개의 영웅을 보필하거나, 무녀가 되어 보유 중인 전체 영웅에게 보너스 속성을 부여할 수 있다.

단 '미인'은 게이머가 게임 활동을 통해서 획득할 수도 있지만, 결투를 통해 다른 게이머가 보유한 '미인'을 포섭(약탈)해 소유할 수도 있다. 포섭된 '미인'은 신력(♥)이 0이 되기 전에 해당 플레이어에게 재 도전을 신청한 뒤 승리하면 다시 찾아올 수 있어 '미인'을 뺏고 빼앗기는 치열한 경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칼이쓰마 이미지
칼이쓰마 이미지

< 매주 업데이트되는 방대한 콘텐츠.. 지루할 틈이 없는 게임 '칼이쓰마'에 주목!>

엔터메이트는 '칼이쓰마'에 등장하는 영웅과 '미인'은 매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단순 반복적인 전투에 회의감을 느끼는 게이머라면, 1만 명과 동시에 벌이는 전투와 끊임 없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지닌 '칼이쓰마'를 즐겨보자.

칼이쓰마 이미지
칼이쓰마 이미지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