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비디오게임] 7/1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 한정판 구성품 공개 등

- 해외 구매 필요 없다,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 한정판 구성품 공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자사에서 유통 예정인 플레이스테이션4(이하 PS4)용 시뮬레이션게임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 자막 한글 버전의 한정판 구성품을 금일(1일) 공개했다.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는 게이머가 프로듀서로서 여러 아이돌 지망생을 최고의 아이돌로 육성시키는 '아이돌마스터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게이머는 합숙 생활을 통해 765 프로덕션의 아이돌 13명과 함께 최고의 무대를 완성해야 한다.

아울러 아이돌을 지도하면서 각종 능력치를 향상시키는 육성 파트와 리듬게임처럼 타이밍에 맞춰 버튼을 누르고,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공연 파트로 나뉘어 게이머는 시뮬레이션 장르와 리듬게임의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특히, 공연 파트에서는 여러 시점에서 아이돌을 비춰주는 카메라 연출 기법을 비롯해 공연에 나서는 아이돌들의 복장을 직접 설정하고, 스테이지 구성을 자유롭게 꾸미는 콘텐츠 등을 갖췄다.

이와 함께 조건에 따라 발동되는 '버스트 스킬', '드라이브 스킬' 등의 시스템이 존재해 이를 활용한 게이머는 클리어 난이도가 높은 스테이지의 라이브도 성공시킬 수 있다. 게임에 적응하기 어려운 게이머를 위한 '코토리 메모' 시스템도 수록됐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일본과 동일한 사양으로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 자막 한글 버전의 한정판 상품 ‘플래티넘 BOX’를 출시한다. 해당 상품에는 게임 소프트 패키지를 비롯해 '플래티넘 스타즈 올 스타 라이브 팸플릿', 보컬 CD ‘리스아니! LIVE 2016’, '765 프로덕션 캘린더', '765 프로덕션 아이돌 신규 촬영 사진'(전6종), '특제 포토 프레임', '한정판용 오리지널 컬러 의상 앤티크 스타 입수 프로덕트 코드', '신규 일러스트 특제 BOX' 등이 들어있다.

이 밖에 국내 게이머들을 위해 '플래티넘 스타즈 올 스타 라이브 팸플릿' 일본어 문구가 전문 번역된다. 일본에서 오는 7월 28일 공개 예정인 다운로드 콘텐츠 카탈로그 창간호 역시 '아이돌마스터 플래티넘 스타즈' 자막 한글 버전 출시일인 오는 9월 28일에 공개될 예정이다. 해당 다운로드 콘텐츠 카탈로그 창간호에는 별이 가득한 밤하늘을 모티브로 한 의상과 전용 음원 ‘Miracle Night’, 기존 팬들에게는 익숙한 명곡 및 아이템도 포함됐다.

아이돌마스터160701
아이돌마스터160701

- CFK, '한계돌파 모에로크리스탈' 자막 한글 버전 발표

CFK는 컴파일하트가 개발한 플레이스테이션 비타(이하 PS VITA)용 롤플레잉게임 '한계돌파 모에로크리스탈' 자막 한글 버전을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금일(1일) 밝혔다.

'한계돌파 모에로크리스탈'은 지난 2015년 출시된 '한계돌파 모에로크로니클'의 정식 후속작이자 한계돌파 시리즈 최신작으로, 게이머는 수수께끼의 괴도 블랙 옷토니어스가 훔쳐간 '상암의 브라'를 되찾고 세계를 구하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 또한, 새로운 주인공 및 무대를 통해 여러 이야기가 펼쳐지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동서고금 다양한 몬스터들이 80종류 이상의 속성을 갖춘 몬스터걸로 등장한다.

아울러 전작의 장점이었던 쾌적한 플레이를 도와주는 다양한 편의요소를 비롯해 PS Vita의 터치 기능을 최대한으로 활용했다고 호평받았던 '심쿵 스크래치', '뇌쇄번뇌 배틀' 등의 참신하고 독특한 시스템들도 유지됐다.

이 밖에 이번 작의 신규 요소로 몬스터 걸을 동시에 상대해 특별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더블 스크래치'가 등장한다. '모아서 내뿜고 넣는다!'는 취지로 전작에서 주인공의 참고 참았던 번뇌 파워를 동료 몬스터걸에게 내뿜어 싸웠던 일명 '뇌쇄번뇌 배틀'의 경우, 새로 추가된 커맨드인 '넣는다'의 등장으로 보다 진화했다.

CFK는 '한계돌파 모에로크리스탈' 자막 한글 버전의 출시 일정을 향후 공개할 예정이다.

한계돌파모에로크리스탈
한계돌파모에로크리스탈

- 평등해진 콘솔 버전, '월드 오브 탱크' 3.1 업데이트 진행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의 PS4 버전, 엑스박스360 버전, 엑스박스원 버전 등에 3.1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PS4용 '월드 오브 탱크'에는 기존에 없던 프랑스 전차 연구계통도가 새롭게 등장하며, '월드 오브 탱크 엑스박스360 에디션'과 '월드 오브 탱크 Xbox One'에는 기존의 프랑스 연구계통도가 다양한 전차들로 보강된다. 또한, 날씨 효과를 추가한 전장인 '스텝-모래 폭풍'과 '엘렌베르크-눈보라'가 추가되고, 오는 7월 15일부터 7단계 프랑스 프리미엄 중형전차 AMX CDC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 임무도 시작된다.

'월드 오브 탱크' PS4 버전에는 총 44종의 프랑스 전차들이 새롭게 등장한다. 모두 프랑스 전차 고유의 특성으로 잘 알려진 바와 같이 속력이 빠르고 개성이 강한 전차들이다.

엑스박스360 에디션과 엑스박스원 버전의 '월드 오브 탱크'에도 FCM 36, Renault R35, Somua S35, SARL 42, Renault G1, AMX 30 1er Prototype, AMX 30 B 등으로 구성된 연구계통도가 하나 더 추가된다. 날씨 효과를 추가한 콘솔 버전 전용 전장도 2종 추가된다. 두 전장 모두 기동하기 어려운 조건으로 인해 게임 플레이에 색다른 재미를 더해 주는 전장으로 9~10단계 전차로 전투에 참가하면 만나볼 수 있다.

'스텝-모래 폭풍'은 으스스하고 황폐한 분위기의 개활지 지형이며 위험한 모래 폭풍이 휘몰아쳐 시계가 열악한 것이 특징이다. '엘렌베르크- 눈보라'는 폐허가 된 마을을 배경으로 한 전장으로, 기존의 '엘렌베르크'에서 전장을 양분하고 타 팀의 접근을 차단해 주던 큰 강이 추운 날씨로 인해 얼어붙어 새로운 이동과 공격의 경로가 존재한다.

한편, '월드 오브 탱크' PS4 버전은 이번 업데이트로 엑스박스360, 엑스박스원 버전과 동일한 수준의 콘텐츠를 확보하게 됐다.

월드오브탱크160701
월드오브탱크160701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