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들의 축제 'KBO 올스타전', 게임업계도 동참한다
[게임동아 김원회 기자] 오는 7월 16일 'KBO 올스타전'이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다. KBO 리그 소속 10개 프로구단 중 엄선된 실력파 선수들이 두 팀을 이루는 꿈의 대결에 야구 팬들은 벌써 기대감에 가득 찼다. 또한, 'KBO 올스타전' 시기에 맞춰 야구를 소재로 한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에서도 여러 이벤트가 진행돼 분위기를 띄우고 있다.
먼저,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앤파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스포츠 온라인게임 '마구마구'에 'KBO 올스타전' 기념 접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게이머는 오는 7월 17일, 7월 18일에 게임에 접속한 후 'S트레져 열쇠', 'S트레져 박스', '10만 거니'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오는 7월 27일까지 '도도새의 네가지' 이벤트, 7월 31일까지는 '뉴 리워드 이벤트'를 통해 게이머들에게 여러 보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도 금일까지 와이즈캣(대표 남민우)이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스포츠 온라인게임 '슬러거'에 '2016 KBO ALLSTAR WARS!'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에 참가한 게이머는 승리 팀, MVP 선수, 홈런왕, 번트왕, 퍼펙트피쳐 부문에 예측 투표할 수 있고, 예측 성공한 게이머에게 여러 게임 아이템이 지급된다.
모바일게임에서도 'KBO 올스타전'의 열기를 뜨겁게 달궈줄 각종 이벤트가 열린다.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스포츠 모바일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6'(이하 '컴프야2016'),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이하 '컴프매 LIVE')'에 'KBO 올스타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모든 '컴프야2016' 게이머는 금일부터 오는 7월 17일까지 매일 오후 6시 30분부터 자정 사이에 게임에 접속한 후 '레벨 초기화권', '플래티넘 선수팩', '럭키 박스'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기간 중 도전과제를 달성한 게이머에겐 획득 포인트가 기존 대비 2배 늘어나는 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같은 기간 중 나눔 올스타와 드림 올스타의 유니폼이 모든 게이머에게 지급된다. '컴프야2016' 공식 카페에서는 구단명과 올스타전 시청 인증 사진을 올린 게이머에겐 '마일리지 선수팩'이 지급되는 이벤트가 열린다.
'컴프매 LIVE'에서는 지난 34년간의 'KBO 올스타전'의 기록을 담은 인포그래픽이 공개됐다. 해당 인포그래픽을 통해 게이머는 지난 1982년부터 2015년까지의 'KBO 올스타전' 경기 결과와 선수 자료들을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는 라이브 선수와 경기 데이터를 반영해 플레이하는 '컴프매 LIVE'의 콘셉트에 맞춰 실제 올스타전 경기 결과와 연동되는 여러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금일부터 오는 7월 16일까지 게이머가 라이브 모드 선수 라인업 중 퍼펙트 피처 우승, 홈런레이스 우승, 번트왕 및 MVP등 올스타전의 주요 타이틀 수상자가 포함될 경우, 이에 따른 보상이 지급된다.
아울러 실제 드림 올스타 선수, 나눔 올스타 선수들의 데이터로 시뮬레이션 대결을 펼치고, 주어진 목표 중 예상 달성 개수를 맞추는 '2016 올스타전 예측 이벤트'가 오는 7월 17일까지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열린다. 이와 함께 금일 라이브 모드의 선수단 가치가 11,000점을 돌파한 모든 게이머에게 팀 마크로 사용할 수 있는 올스타전 기념 배지가 주어진다.
공게임즈가 개발하고 넷마블에서 서비스 중인 스포츠 모바일게임 '이사만루2 KBO'의 게이머는 서비스 100일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현대 유니콘스를 비롯한 2004년부터 2007년까지의 신규 년도 선수 카드, 8인 토너먼트 3라운드로 열리는 '홈런 더비' 콘텐츠, 플레이만으로도 최대 '국가대표' 및 '추억의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조각 시스템' 등이 게임 내에 추가됐다.
이와 함께 금일부터 오는 7월 18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한 게이머는 신규 년도 '선수팩', '다이아', '골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최대 국가대표 및 추억의 선수를 뽑을 수 있는 '골든볼 룰렛 이벤트'가 실시된다. 이 밖에 '홈런 더비' 우승 후 해당 스크린샷을 공식 카페에 등록한 게이머에겐 '50다이아'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