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캐릭터부터 던전까지 넥슨 게임들 업데이트 살펴보니?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넥슨의 여름 맞이 업데이트가 점차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테라,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2(이하 카스 온라인2), 사이퍼즈 등 넥슨의 주력 온라인게임 등에서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연이어 공개한 것.
먼저, '테라'는 여름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원거리 공격수 '마법사'를 개편하고 신규 던전 릴리스의 성을 추가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마법사'의 능력치를 대폭 강화되고, 운석을 떨어뜨려 주변 대상에게 타격을 입히는 '운석 낙하'를 비롯해 일정 시간 공격 속도와 스킬 위력이 증가하는 '마력강화', '뇌격 강타' 등 신규 스킬 4종이 추가된다.
이와 함께 최대 5명이 힘을 모아 공략할 수 있는 신규 던전 '릴리스의 성'이 추가됐다. '릴리스의 성'은 몬스터들의 공격 범위가 상황에 따라 달라지고 시간차 공격을 회피하기 위한 빠른 속도와 타이밍을 요구하는 것은 물론, 던전 내 불의 장막 등의 장애물이 더해져 난이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넥슨은 '릴리스의 성'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오는 7월 28일과 8월 11일 '악녀 릴리스의 성'과 '라켈리스의 폐허', '초월한 라켈리스의 폐허' 던전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카스 온라인 2'에서는 여름 시즌을 맞아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숨바꼭질' 관련 모드 플레이 횟수에 따라 변신 스타일, 아이템 스킬 세트 등 선택할 수 있는 '성장 시스템', 신규 무기 'Net Launcher Gold', 'TAC-15' 등을 새롭게 만날 수 있다.
여기에 오는 22일부터 'BJ 로이조', 'BJ 머독' 등 인기 BJ들이 게이머와 한 팀이 되어 게임을 플레이하는 'BJ 듀오 최강자전'을 개최하고, 9월 25일까지 '클래식 미션' 모드에서 '계급전'을 진행, 대회 기간 동안의 승패전적에 따라 '특별 칭호', '액세서리' 등이 선물될 예정이다.
‘사이퍼즈’에서는 신규 캐릭터 ‘성흔의 디아나 드로스트(이하 디아나)'와 신규 시즌 ‘2016 지하연합’이 추가된다. 사이퍼즈 페스티벌 '능력자들'에서 최초로 공개된 ‘디아나’는 자력(磁力)의 능력자로, 자력을 이용해 칼날을 움직여 적의 움직임을 제압하거나 진영을 붕괴시키는 스킬을 가진 탱커형 캐릭터다.
또한,‘2016 지하연합’의 오픈으로, 게임 내 모든 랭킹 및 멤버십이 초기화되고 지난 멤버십 등급을 기반으로 등급을 재산정, 등급별 전용 코스튬이 새롭게 지급된다. 아울러 기존 코스튬 시스템에 헤어 액세서리를 추가해 캐릭터를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도록 했으며, 획득 경험치에 따른 각 캐릭터 별 랭커 확인이 가능한 캐릭터 랭킹 시스템도 함께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