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17, 팬들의 선택은 마르코 로이스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오는 9월 27일 출시 예정인 피파17의 커버델로 마르코 로이스가 선정됐다.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는 오는 9월 27일에 출시 예정인 'EA SPORTS FIFA 17(이하 피파17)의 새로운 커버모델로 독일의 프로축구클럽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에서 뛰고 있는 마르코 로이스(Marco Reus)를 선정했다고 금일(22일) 밝혔다.
이번 피파17의 커버모델은 전세계 피파 팬들이 마르코 로이스 외에 하메스 로드리게스(레알 마드리드 C.F.), 앤서니 마샬(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에당 아자르(첼시 FC)까지 모두 4명의 후보 중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를 직접 온라인 투표하는 방식으로 최종 선정됐다. 2주 동안 진행된 온라인 투표에는 총 3백 10만명에 달하는 팬들이 참여했으며, 마르코 로이스가 커버모델의 영예를 얻었다.
마르코 로이스는 최고 기량의 스트라이커이자 유럽에서 가장 위협적인 공격수 중 한 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로이스는 2012년 독일 올해의 축구선수에 선정되었으며, 독일 국가대표로서 29 경기에 출전했다.
닉 섀넌(Nick Channon) EA 스포츠 피파17 선임 프로듀서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선수를 열렬히 응원하는 팬들을 보면 정말 흥미롭다. 마르코는 현재 훌륭한 팀에서 최고의 플레이를 선보이고 있으며, FIFA 얼티밋 팀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기에 팬들이 그를 선택할 이유는 충분하다고 본다"라며, "마침내 로이스가 지난 수년간 FIFA 커버를 장식한 전세계 축구 스타들 그룹에 합류하게 됐다"고 말했다.
마르코 로이스는 "그간 피파 커버에 등장했던 저명한 축구선수들에 이어 이번 커버에 선정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며, "무엇보다도 팬들이 직접 뽑아 준 것이기에 더욱 그 의미가 크다. 앞으로 경기에서도 좋은 성적으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커버 모델로 선정된 소감을 밝혔다.
피파17은 EA 밴쿠버와 EA 부카레스트가 협업하여 개발했으며 9월 27일에 PC, PS4, PS3, Xbox One, Xbox360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다만 프로스트바이트 게임 엔진 기술은 PC, PS4, Xbox One 플랫폼에서만 적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