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조이 2016] 다른 차원이 좋다고? 'C. A. W. A. E'에 와라

[게임동아 김원회 기자] 지난 28일 중국 상해 신 국제박람회장에서 열린 중국 최대의 게임쇼 '차이나조이 2016'에서는 B2C 및 B2B 부스 외에도 여러 즐길 거리가 준비됐다. 올해도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관련 전시 행사 'e스마트 엑스포 2016'을 비롯해 각종 컨퍼런스, 개발자 회의 등이 마련돼 전세계 IT 관계자들이 '차이나조이 2016'을 찾는다. 그리고 서브컬처를 즐기는 전세계의 사람들 역시 '코믹 앤 애니메이션 월드 어메이징 엑스포'('The Comic & Animation World Amazing Expo', 이하 'C. A. W. A. E')를 위해 이곳으로 모인다.

cawae201601
cawae201601

'C. A. W. A. E'는 코스튬플레이(이하 코스프레)를 비롯해 각종 서브컬쳐 관련 행사 및 판매 부스가 마련된 것이 특징인 '차이나조이 2016' 부대 행사다. 지난 2014년부터 열려 3회째를 맞았으며, 올해 처음으로 E4관 하나를 통째로 사용해 역대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차이나조이2016cawae01
차이나조이2016cawae01

특히, 올해도 '차이나조이 코스프레 카니발 파이널'을 통해 애니메이션, 게임, 만화 등 캐릭터의 복장을 재현한 코스프레 참가자들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단순히 코스프레를 즐기기 위해 행사장을 찾은 참가자 외에도 '차이나조이 코스프레 카니발 파이널'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고퀄리티 복장과 반복된 연습으로 다져진 안무, 배경 소품 등으로 무장해 관람객들 앞에 나선 코스프레 팀들이 다수 함께해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차이나조이2016cawae02
차이나조이2016cawae02

이와 함께 동영상 서비스 업체 에이씨펀은 자사의 부스에서 '어섬 댄서 콘테스트'를 실시해 각양각색의 행사 참가자들이 무대 위에서 자신의 춤 실력을 선보이고, 분위기를 띄웠다. 또한, 에이씨펀 부스 맞은편에선 AR 기술을 활용한 가상 아이돌 프로젝트 'And.2'(이하 '앤드투')가 공개됐다. '앤드투'는 개성이 뚜렷한 5명의 여성 캐릭터와 AR을 접목시켜 상호작용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개발 중이며, 'Live AR'이라고 명명된 콘셉트가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의 마음을 훔쳤다.

차이나조이2016cawae03
차이나조이2016cawae03

아울러 'C. A. W. A. E'에 참가한 기업 부스들의 특가 판매 이벤트에 게이머들이 몰려 장사진을 이뤘다. 일본 모형 제작 업체 굿스마일컴퍼니를 비롯해 킹아츠, 인플레이, 트렌디 컬쳐, 판판 등 여러 업체가 피규어, 플라스틱모델 등 모형 제품을 정가보다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고, 코스프레용 도검류를 판매한 스파크폼 등의 부스에도 관람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이 밖에 '죠죠의 기묘한 모험', '암살교실', '은혼' 등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의 지적재산권을 확보해 부스를 장식한 유큐, 국내 애니메이션전문 채널 투니버스의 '와라! 편의점', '놓지마 정신줄!', '안녕 자두야' 등을 소개한 씨제이이앤엠 부스 등이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차이나조이2016cawae04
차이나조이2016cawae04

야외에서는 '에반게리온 온라인' 홍보용으로 제작된 전신 약 27M 크기의 '에반게리온 초호기'가 행사 참가자들의 시선을 한몸에 받았다. 이와 함께 '에반게리온 온라인' 홍보 영상 공개, '신세기 에반게리온' 관련 상품 전시 및 판매가 이뤄지는 전용 부스 역시 땡볓 속에서도 불구하고 많은 게이머들을 불러모았다.

차이나조이2016cawae05
차이나조이2016cawae05

'C. A. W. A. E'는 중국 상해 신 국제박람회장에서 현지 시각 기준으로 오는 7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