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게임협회 엔트릭스와 손잡고 TV 앱 공모전 개최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한국모바일게임협회(회장 황성익)는 엔트릭스 주식회사(대표 이재환)와 'TV 앱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금일(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 중소 모바일 게임 개발사의 TV 시장 진출을 독려하고 모바일 게임 생태계를 TV로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TV용 게임 발굴을 위해 국내 중소 게임 개발사 중 최대 5개사를 선발하여 개발비를 지원하고, 개발 완료된 게임은 CJ헬로비젼 및 딜라이브 등 국내 400만 케이블 TV 가구를 대상으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원사로 가입된 국내 중소 모바일게임 개발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TV용 신규 게임 제작 뿐만 아니라 기존 모바일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을 TV용으로 전환해 참가할 수도 있다.

공모전의 서류접수는 8월 22일 까지 진행되며 접수 마감 후 심사를 통해 선정된 게임사를 대상으로 8월 26일 TV 서비스를 위한 기술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제출 서류는 별도의 양식이 없으며 회사 소개서, 게임 기획서와 함께 제출 가능한 경우 게임 플레이 영상 등을 한국모바일게임협회(kmga@k-mga.or.kr)로 메일 접수하면 된다.

엔트릭스 이재환 대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중소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이 TV라는 새로운 시장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TV게임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클라우드 스트리밍 기술을 통해 개발사들의 진입 장벽을 낮춰 시장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로고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로고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