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016년 2분기 매출 2400억 달성 '전년 대비 11% 상승'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금일(11일) 2016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2,405억 원, 영업이익 861억 원, 당기순이익 90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2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 28%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56% 증가했으며, 전분기 대비 영업이익은 14%, 당기순이익은 37% 상승했다. 매출은 전분기 수준을 유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역별 매출을 살펴보면, 한국 1,483억 원, 북미/유럽 404억 원, 일본 130억 원, 대만 118억 원, 로열티 270억 원이다. 제품 별로는 리니지 944억 원, 리니지2 191억 원, 아이온 176억 원, 블레이드 & 소울 489억 원, 길드워2 159억 원을 기록했다.
2016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4,814억 원, 영업이익 1,619억 원, 당기순이익 1,567억 원이다. 지난해 상반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19%, 45%, 68% 상승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블레이드 & 소울 등 주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의 안정된 실적이 성장을 이끈 것으로 분석했다.
엔씨소프트의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하반기에는 리니지RK, 리니지M 등 모바일 게임을 국내외에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리니지 이터널의 테스트(CBT)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