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오리진&KT웹툰' 콜라보 오프라인 이벤트에 300여 명 몰려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은 KT웹툰의 유명 작가를 초청해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뮤오리진'의 특별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금일(23일) 밝혔다. 이벤트가 진행된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이하 DDP) 현장에는 300여 명의 게이머가 몰렸다.
웹젠은 지난 8월 14일과 21일에 각각 DDP에서 진행 중인 '구글플레이 오락실'에서 KT웹툰 소속'불개미', '모히또모히칸' 작가와 함께 한 '뮤오리진&KT웹툰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연령 및 성별에 상관없이 약 300여 명의 관람객이 참석해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이벤트는 게임전시장 내 이벤트존에서 진행됐으며, '뮤 오리진'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관람객들이 KT웹툰 속 캐릭터들을 활용해 직접 웹툰을 만들어보는 '댓글이벤트'와 KT웹툰 작가에게 궁금한 점을 포스트잇에 작성하는 사전이벤트로 시작했다.
이어 브랜드 웹툰의 창작 과정을 보여주는 '뮤오리진 작화 시연'과 경품 추첨을 통해 '백화점상품권', '구글플레이 기프트 카드'를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 및 '그림 맞추기 게임' 순으로 진행됐으며, 사전이벤트에 참가한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캐리커쳐를 종이 액자에 담아주는 이벤트로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구글플레이 오락실'은 오는 24일까지 진행된 행사기간 내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웹젠은 전시장을 방문한 모든 관람객들에게 웹젠과 구글플레이가 준비한 소정의 사은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