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새 확장팩 '군단'의 모든 것이 모바일로..'군단 컴패니언'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가 자사의 다중 접속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MMORPG)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이하 '와우')의 신규 확장팩, '군단'의 콘텐츠와 정보를 모바일 기기에서 확인할 수 있는 '군단 컴패니언' 앱을 최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군단' 컴패니언 앱은 전당 기능 관리와 퀘스트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골자로, 이 앱을 활용할 경우 게이머는 임무, 영입, 추종자, 연구 등 네 가지 기능을 통해 더욱 편하게 연맹 전당의 기능을 관리할 수 있다.
임무 창을 열면 현재 캐릭터가 수행할 수 있는 모든 임무가 표시되며, 각 임무를 선택하면 자세한 정보와 함께 완료 보상을 확인할 수 있고 영입 아이콘을 클릭하면 새로운 병력을 훈련시켜 임무에 파견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추종자 창을 통해 지금까지 영입한 용사를 확인해 각각의 장비를 관리할 수 있고 연구 창을 통해 연맹 전당을 강화하거나 기존에 선택한 연구를 변경 할 수 있다.
또 게이머는 '군단'에서 나온 새로운 유형의 동적 야외 퀘스트인 전역 퀘스트의 정보 역시 확인할 수 있다. 게이머들은 앱 내에서 부서진 섬의 지도를 확인하고 현재 수행 가능한 모든 전역 퀘스트를 확인 및 완료할 수 있으며, 여기에 설정을 통해 화면에 플레이어가 원하는 전역 퀘스트의 유형만을 노출시킬 수도 있다. 단 실제로 해당 퀘스트를 수행하려면 게임에 접속해야 한다.
한편, '와우'는 올해로 출시 12주년을 맞이한 블리자드의 대표 게임으로 지난 9월1일에 한국에서 신규 확장팩 '군단'이 출시됐으며 현재 PC방 순위 10위권 안에 진입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