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EK,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6에서 PS VR 위용 과시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가 금일(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상암 누리꿈스퀘어에서 진행되는 '코리아 VR 페스티벌 2016(이하 KVRF 2016)'에 참가해 10월 중 출시를 앞두고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VR(이하 PS VR)의 위용을 과시했다.
SIEK가 오는 11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에서 PS VR을 전면에 내세운 전시관을 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금일 KVRF에서 보여준 모습을 미니 지스타라고 불려도 손색없는 모습으로 다양한 작품이 시연됐다.
SIEK는 KVRF 2016 현장에 '모탈블리츠', '파포인트', '플레이룸 VR', '러시 블러드' 등 다수의 VR 게임을 준비했다. 각 게임의 체험은 예약하고 진행해야 할 만큼 관람객들의 발걸음이 계속해서 이어졌으며, '모탈블리츠'나 '파포인트', '러시 블러드' 같은 슈팅 게임들이 특히 인기를 끌었다. 세 작품은 PS VR 슈팅 컨트롤러나 모션 컨트롤러인 PS 무브 등을 활용해 즐기는 것이 특징인 게임으로 현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마치 진짜 총을 사용하는 듯한 자세로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보였다.
SIEK는 10월 중 PS VR의 출시를 앞두고 있는 만큼 최근 발매된 슬림형 PS4부터 PS VR기기, 모션컨트롤러, 슈팅컨트롤러, PS 카메라 등 PS VR을 활용하고 더욱 재미있는 게임 환경 구성을 위해 필요한 제품을 전시하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PS VR은 오는 13일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49만 8,000원이다. PS VR을 즐기기 위해서 꼭 필요한 PS 카메라가 포함된 번들인 53만 8,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