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R2' 서비스10주년 맞아 소통의 장 마련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PC용 MMORPG 'R2'의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해 22일 오후 3시부터 서울 여의도의 '한강 파라다이스'에서 특별 고객 간담회를 열고 게이머들과 운영자들이 함께하는 시간을 갖는다고 금일(2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는 'R2'를 즐기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을 기록한 게임 스크린샷, 사진, 영상 등을 공유하는 '당신의 추억을 삽니다!' 이벤트에 선정된 게임회원들과 행사 참가자를 모집한 '댓글 달기' 이벤트에 당첨된 게이머 및 'R2Match 2016'의 각 참가팀 대표자들이 초청됐다.
웹젠은 이번 행사에서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R2'를 즐겨온 다양한 게임회원들과 함께 게임 운영에 대한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눈다는 계획이다.
행사장에서는 지난 10년 동안 'R2'가 기록한 다양한 지표들을 정리한 인포그래픽과 기념 영상을 통해 지금까지 걸어온 길을 돌아보는 시간을 갖는 동시에 앞으로의 게임 업데이트 소식 등이 공개된다. 게이머들의 의견을 듣고 게임 업데이트 및 운영에 대해 회원들과 운영진이 직접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는 Q&A도 진행된다.
또한, 오는 10월 25일부터 시작되는 'R2'의 PvP대회인 'R2Match 2016'의 대진표 추첨도 간담회장에서 열리며, 참가자들에게 '34인치 모니터' 등의 상품을 선물하는 행운 추첨 등의 현장 이벤트도 열린다.
한편, 웹젠은 'R2'의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오는 27일부터 게임에 복귀하는 회원들에게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원하고, 장수 회원들을 대상으로 클래스별 강화 무기가 들어있는 '이벤트 선물상자'를 증정하는 기념 이벤트들을 시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