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고소프트, 글로벌 QA와 CS 서비스 개시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오르고소프트(대표 장목환)는 자사에서 글로벌 대응이 가능한 게임 QA(Quality Assurance) 및 CS 대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금일(4일) 밝혔다.
오르고소프트는 게임 QA 및 FunQA, GM, CS, 게임운영 등 게임서비스 대행 전문 회사다. 스마일게이트, 넥스트플로어, 액토즈소프트, 스페이스에이프 등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100여종 이상의 프로젝트 진행 경험을 가지고 있다.
특히, 오르고소프트는 QA 및 GM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100% 정규직 체제와 프로젝트 전담제를 운영 중이며, 인력은 평균 8년 이상의 검증된 경력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월 1회 보안점검 및 보안실 운영, 주기적인 보안 교육을 통해 보안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오르고소프트'는 해외 파트너사들과 제휴를 맺고 글로벌 QA 및 CS 대행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었다.
글로벌 QA는 전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서비스가 제공된다. 각 국가의 이동통신사 환경부터 현지 디바이스와 네트워크, 과금까지 테스트할 수 있다. 또한 SNS 마케팅부터 바이럴 마케팅, 이메일 응대, 스토어리뷰 응대까지 진행하는 게임 CS 서비스는 글로벌 40개국 이상에서 이뤄진다.
오르고소프트 장목환 대표는 "글로벌 QA 및 CS 대행 서비스를 통해 해외 대응이 어려웠던 게임사들에게 성공 가능성을 높여줄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라며, "국내 게임 업체의 해외 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르고소프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게임쇼 '지스타 2016'에 B2B 부스로 참여해 비즈니스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