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3Q 영업이익 411억, 4분기 연속 해외매출 1,000억 돌파
- 컴투스, 2016년 3분기 매출 1,181억 원, 영업이익 411억 원, 당기순이익 309억 원 기록
- 3분기 누적 매출 3,799억 원, 영업이익 1,496억원, 당기순이익 1,153억 원 달성
- 4분기 연속 해외 매출 1,000억 원 돌파하며 글로벌 모바일게임 기업의 위상 확인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금일(8일) 실적발표를 통해 2016년 3분기 매출 1,181억 원, 영업이익 411억 원, 당기순이익 309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를 통해 컴투스는 지난 3분기까지 누적 매출 3,799억 원, 영업이익 1,496억 원 및 당기순이익 1,153억 원을 달성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각각 20%, 26%. 28% 상승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2016년에도 2014년 이후 지속하고 있는 큰 폭의 경영 성과 상승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컴투스는 이번 3분기에도 전체 매출의 85%를 해외 시장에서 거둬들였으며, 3분기까지의 누적 해외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3% 상승한 3,250억 원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4분기 연속 해외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하는 등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의 위치를 확고히 했다.
아울러 컴투스의 대표작인 '서머너즈 워'는 2014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매출8,000억 원 및 다운로드 7,000만 건을 넘어서는 등 성과를 견인해 오고 있으며, 컴투스는 전 세계 시장을 무대로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브랜딩을 적극 확장함과 동시에 게임의 본질적인 즐거움을 높여가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하여 장기적 성장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개발력 및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집중한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통해 새로운 글로벌 흥행 IP를 만들어 갈 것이다. '이노티아', '히어로즈워2', ‘포켓던전’ 등의 RPG를 비롯해, 전략게임 '소울즈 및 ‘프로젝트 G2’, ‘댄스빌’과 같은 스포츠와 캐주얼 게임 등으로 다양한 글로벌 유저층을 공략해 나갈 것이다.
한편, 이와 같은 자체 글로벌 게임 IP의 창출뿐만 아니라 외부의 유력 글로벌 IP와의 연계 전략을 통해 컴투스의 글로벌 파워를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