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샷 온라인', 길드 콘텐츠 업데이트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PC용 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에 올해 마지막 콘텐츠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다양한 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서비스 12주년을 맞은 자사의 PC 골프게임 '샷온라인'에 길드 간 협력을 통해 성장을 돕는 '길드 에이전시'와 '릴레이 미션' 등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길드 에이전시'는 게임 내에서 길드들이 콘텐츠를 즐기는 데 활용되는 버프 혜택과 함께 캐릭터의 성장을 지원하는 협동 콘텐츠로 길드원들이 획득한 '길드 기여도'를 통해 각종 경험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길드 에이전시'에는 G.H.P, 모드강화, 상급코스강화, 상품개발로 구성된 개발팀이 존재하며, '길드 기여도'를 기부 받은 개발팀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해당 개발팀에서 제공하는 경험치 등의 혜택도 함께 상승하게 된다.
'릴레이 미션'은 길드원들이 협력을 통해 9단계의 과제를 수행한 뒤 게임보상을 얻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E등급 이상의 길드만 참여할 수 있으며, 미션에 성공한 게임 회원 및 길드에게 게임보상이 각각 제공된다.
또한, 전세계 여러 국가의 게임회원들과 1:1 승부를 겨룰 수 있는 'SOWC(Shot Online World Championship)' 콘텐츠도 추가된다. 해당 콘텐츠를 즐기기 위해서는 10홀 연속으로 열리는 자격 시험에 통과해야 한다.
이외에도 지난 10월 업데이트에서 시범 운영됐던 신규 코스 '베어 레이크'도 정식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고산지대에 위치한 해당 코스는 공기밀도가 낮아 기존 코스들에 비해 공이 더 멀리 날아가는 것이 특징이며, 코스 난이도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웹젠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2월 15일까지 '출석체크 이벤트'를 열고 게임에 접속한 회원에게 각각 '18홀 패키지상자'와 '김지민VIP+카드(3일)'을 선물한다. 특히 '14일 출석'을 달성하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100만원(1명), 50만원(5명), 보너스 캐쉬 10만원(10명) 등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