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리스마스 연휴 시즌 글로벌 순위 역주행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다시 한번 세계 시장에서 성과를 과시하고 있다.
모바일게임 기업 컴투스078340는 자사의 모바일 RPG '서머너즈 워'가 지난 크리스마스 시즌 세계 주요 시장 매출 순위가 다시 한번 상승했다고 밝혔다.
크리스마스 휴일 전인 지난 23일 기준으로 '서머너즈 워'는 주요 게임 시장인 미국, 일본, 한국에서 각각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순위 TOP10을 기록했다. 유럽과 중남미, 동남아시아 등의 주요 국가에서도 높은 순위를 기록해 총 45개 국가에서 10위권 내에 진입하는 성과를 보였다. 구글플레이 순위에서도 지난 24일 기준 총 43개국에서 매출 순위 TOP10을 기록하고 있다.
이같은 성과는 한국 모바일 게임으로는 '서머너즈워'가 유일하다. 여기에 일본 앱스토어 자체 최고 기록인 6위도 재달성했고, 태국과 싱가포르에서 게임 매출 1위에 다시 올라서는 등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파워가 다시 한번 입증되고 있다는 평가다.
컴투스 관계자는 "출시 2년6개월이 넘은 상황에서도 많은 호응을 보내 주시는 전세계 게이머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서머너즈 워'를 더욱 발전시켜, 10년이 지나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머너즈 워'는 지난 11월 누적매출 8천억 원을 돌파하고 글로벌 누적다운로드 7천만 건을 기록하는 등 지속적인 글로벌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최근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 및 전략적인 업데이트 등을 통해 글로벌 공략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