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무쌍 여포' 삼국블레이드 인기 투표 이벤트 1위 선정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 이하 4:33)은 자사에서 서비스 예정인 액션 모바일게임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에서 진행한 '나라별 장수 인기 투표' 이벤트의 결과를 금일(27일) 발표했다.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총 3일간 공식 카페에서 실시한 '나라별 장수 인기 투표' 이벤트에는 총 4000여 명의 게이머가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보여줬으며, 삼국지 영웅 중 '여포'가 전체 투표 중 약 20%를 득표하며 인기 1위에 올랐다.
이번 인기 투표는 '삼국블레이드'에 등장하는 32명의 장수를 위·촉·오·군웅 등 4개의 나라별로 나눠 진행한 인기 대결로 게이머들의 관심을 모았다. 투표 결과 전체 1위에 '여포'가 올랐으며, 위나라는 '조조', 촉나라는 '조운', 오나라는 '주유'가 1위를 차지했다.
먼저 위나라의 경우 '조조', '하후연', '전위', '허저', '장합', '견희', '순욱' 순으로 인기투표 결과가 집계됐다. 난세의 간웅 '조조'가 총 558표를 얻어 위나라 인기 장수 1위의 영예를 안았으며, 그 뒤로 '조조'의 두터운 총애를 받으며 위나라를 대표했던 무장 '하후연', '전위', '허저'가 상위권에 올랐다.
촉나라는 '조운', '관우', '제갈량', '장비', '유비', '장성채', '방통', '관평' 순으로 인기 순위가 매겨졌다. 촉나라 인기 장수 1위와 2위는 오호대장군으로 유명한 '조운'과 '관우'가 차지했으며, 하늘이 내린 천재 '제갈량'과 또 다른 오호대장군 '장비'가 3위와 4위를 기록했다. 책사로서 '제갈량'과 필적할 만한 능력을 지닌 것으로 알려진 '방통'은 총 16표를 획득하며 촉나라 인기 장수 순위 7위를 기록했다.
오나라는 '주유', '손권', '손견', '육손', '소교', '대교', '감녕' 순으로 결과가 집계됐다. '천하이분지계'를 계획한 대도독 '주유'가 총 502표로 오나라 인기 장수 1위의 자리를 꿰찼으며, 오나라 황제 '손권'과 그의 아버지인 '손견'이 각각 2, 3위로 그 뒤를 이었다. '강동이교'로 불리며 당대 최고의 미인으로 손꼽히는 '소교'와 '대교'도 5위와 6위에 잇따라 이름을 올리며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위촉오에 소속되지 않은 군웅 장수들을 대상으로 한 투표에서는 '여포', '초선', '동탁', '장각', '원소', '안량', '화웅', '문추' 순으로 결과가 집계됐다. 특히 무예로 삼국지 천하에 명성을 떨친 '여포'는 총 780표라는 압도적인 표를 획득하며 '삼국블레이드' 최고의 인기 영웅으로 뽑혔다. 그 이후로는 절세미녀 '초선'과 폭군 '동탁'이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