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버와 보안 솔루션 '애드콜로니'로 한 방에 해결한다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애드콜로니(지사장 정인준)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글로벌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콜로니'에 클라우드 서버와 보안 솔루션 결합 상품을 선보인다고 금일(2일) 밝혔다.
클라우드 서버와 보안 솔루션의 결합 상품은 오페라 미디어웍스가 자사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콜로니'와 동일한 이름으로 사명을 변경하며 출시를 예정한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애드콜로니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 및 결합된 비즈니스의 새로운 통합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번 결합 상품은 클라우드 서버 전문 기업 엔클라우드24(대표 맹상영)와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 전문 기업 라르고소프트(대표 김철환)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다. 모바일 광고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드콜로니의 동영상 광고 플랫폼을 적용해 거둔 수익으로 두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라이선스를 이용할 수 있다.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안정적인 네트워크와 보안 솔루션이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으나 비용 때문에 쉽게 도입을 결정하지 못한 개발사와 개발자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애드콜로니 정인준 지사장은 "애드콜로니가 비용적인 면에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개발자들을 위해 3개사가 협력하여 결합 상품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결합 상품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많은 상품 개발을 위해 힘쓸 테니 꾸준한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엔클라우드24는 CSB(Cloud Service Brokerage/ 클라우드 중개 서비스) 사업자다. KT ucloud biz의 1호 총판이자 아마존 웹서비스(AWS CLOUD)의 컨설팅 파트너이며, IBM Bluemix(구 소프트레이어), 알리바바 Aliyun, MS Azure,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코로케이션을 통한 자체 물리 서버 IDC 인프라까지 두루 서비스한다. 또한, KMGA(한국모바일게임협회)의 기술분과를 맡고 있는 부회장사다.
라르고소프트는 국내 금융권의 각종 앱의 해킹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제품인 모바일백신, 앱위변조, 난독화제품 등을 개발하던 팀이 주축인 회사다. 이 회사는 해당 노하우를 활용해 3년 전 모바일게임에 최적화된 보안 제품인 지프레스토(G-Presto)를 개발해 국내 주요 모바일 게임사에 공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