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연 매출 9,836억 원 달성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2016년 매출 1조 클럽에 가입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 엔씨소프트가 아쉽게도 기회를 올해로 미뤘다. 연매출은 9,836억 원이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2016년 연결기준 매출 9,836억 원, 영업이익이 3,288억 원, 당기순이익이 2,714억 원을 기록했다고 금일(7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17%, 영업이익은 38%, 당기순이익은 63% 각각 성장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2,846억 원, 영업이익 1,017억 원, 당기순이익 668억 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1%, 56%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39% 증가했다.
지역별 연간 매출로 한국 6,139억 원, 북미/유럽 1,552억 원, 일본 494억 원, 대만 429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1,221억 원을 기록했다.
제품별로는 리니지 3,755억 원, 리니지2 771억 원, 아이온 717억 원, 블레이드 & 소울(이하 블소) 1,823억 원, 길드워2 766억 원, 기타 모바일 및 캐주얼게임 등이 782억 원을 매출을 올렸다.
실적 호조는 주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의 국내외 매출 다각화가 성장을 이끌었다. 국내 매출은 전년 대비 15% 성장했고, 모바일게임 리니지 레드나이츠와 PC온라인게임 리니지의 성과가 상승을 이끌었다.
또한, 북미/유럽 매출은 전년 대비 25% 증가했다. 블소는 북미/유럽 서비스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60%의 매출성장을 기록했다. 주요 IP 중 가장 높은 성장률 및 출시 후 최대 실적이라는 설명이다. 로열티는 수입은 전분기 대비 72% 늘어났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올해 자체 개발 및 퍼블리싱 모바일 게임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