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 최고 등급 '고대 바람 방어구' 업데이트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넷마블몬스터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액션 RPG '레이븐 with NAVER'에 최상위 단계인 고대 등급 장비, 신규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금일(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고대 등급 장비는 '바람 방어구'와 '벨트' 등 2종이다. '바람 방어구'는 다른 장비보다 민첩하고 시원시원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원거리 무기를 함께 사용할 경우 더 큰 능력을 발휘한다.
한층 더 강렬한 외형과 능력치를 갖춘 고대 벨트는 휴먼, 엘프, 반고, 릴리스 등 각 캐릭터 별로 7종씩 추가했으며, 장신구 강화석을 사용해 +10단계까지 강화 할 수 있다. 장신구 강화석은 장비 분해 또는 헤븐스톤 교환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 외 친구 및 길드원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개인 1대1 메시지 시스템', 길드에 미 가입된 이용자에게 길드 초대 편지를 발송할 수 있는 '길드 초대 편지 시스템', 거점 방어측이 거점 포기 기능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세력전 거점 포기 시스템' 등을 새롭게 도입해 편의성을 강화했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고대 벨트를 만드는 재료 아이템인 전설 등급 성장 카드를 지급하고, 15일까지는 출석이벤트를 진행해 강화석 선택권, 골드, 옵션변화석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신화 등급 벨트, 토벌권, 방어구 강화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업적 이벤트와 고대 등급 투구를 받을 수 있는 벽돌 쌓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한층 강하고 다채로워진 장비를 통해 전장에서 더 큰 활약 펼칠 수 있을 것"이라며, "길드의 활성화를 위해 길드 타운, 길드 던전 등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