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화로 돌아온 강철의 거인들!", '슈퍼로봇대전 V', 2차 한글 PV 공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지사장 박희원)는 오는 2월 23일 일본과 동시 발매 예정인 PS4, PS Vita용 시뮬레이션 게임 '슈퍼로봇대전 V'(한글판)의 신규 게임 정보와 제 2차 공식 PV를 금일(10일) 공개하였다.
'슈퍼로봇대전 V'는 '슈퍼로봇대전' 25주년 기념 작품 제2탄이자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다양한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로봇들이 작품의 틀을 넘어 공통의 적과 싸우는 시뮬레이션 RPG 게임이다. 이번 작품은 새로운 세계관에서 펼쳐지는 한 편으로 완결되는 오리지널 스토리를 그리고 있다.
또한, 이번 2차 PV 영상에서는 '슈퍼로봇대전 V'에 새롭게 탑재 된 시스템과 캐릭터의 상세 내용이 공개 되었다. 먼저 신규 시스템 '엑스트라 액션'의 경우 전투 맵 안에서 적 유닛을 격추시키거나, 유닛의 메인 파일럿이 레벨업 하는 등의 특정 조건을 만족시킬 때 ExC(엑스트라 카운트)를 사용해 특별 행동을 설정할 수 있다.
아울러 '엑스트라 오더'는 전투 맵에 위치한 전함만이 사용 가능한 커맨드로, ExC의 소비 카운트 수에 따라 주위의 아군 유닛의 '긴급 회수', '기력 상승', 'ExC상승', '행동 회복'과 같은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캐릭터 '나인'의 정보도 함께 공개됐다. 신규 캐릭터 '나인'은 대 이성인 전투 시작 기동 병기 '뱅 레이'(주인공 기체)의 OS '시스템 99'와 밀접한 관계를 지녔으며, 본 작품의 주인공 '소지', '치토세'와 함께 활약을 펼치게 될 예정이다.
한편,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오는 2월 22일까지 '슈퍼로봇대전 V'의 초회동봉 특전판의 예약판매를 진행 중이다. 초회 특전은 게임 초반에 도움이 되는 강화 파츠나 자금을 입수할 수 있는 프레젠트 시나리오 '스페셜 스타터 팩'과 '슈퍼로봇대전 V'의 오리지널 테마, 그리고 슈퍼로봇대전 25주년 기념 스페셜 참전 로봇 '그룬거스트'와 '휘케바인'을 게임 초반부터 사용할 수 있는 프로모션 코드를 증정한다.
또한, 기간 내에 예약 구매를 한 게이머에게는 강화 파츠와 자금을 입수할 수 있는 프레젠트 시나리오 'V 크리스탈'의 프로모션 코드가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