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플로어, 나노인터렉티브에 전략 투자.. '개발&퍼블리싱 시너지 기대'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금일(23일) '컨커엑스투', '은하시대' 등을 개발한 바 있는 게임 개발사 '나노인터렉티브(대표 송지종)'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나노인터렉티브'는 SF 우주 전략 웹게임 '컨커엑스투(ConquerX2)' 및 모바일 SF 전략게임 '은하시대'로 잘 알려진 개발사로, 지난 2011년 출시된 '컨커엑스투'의 경우 HTML5 기반 웹서비스를 통해 두터운 마니아 층을 형성하는 등 기술력을 보여준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넥스트플로어는 이번 투자를 통해 나노인터렉티브가 축적한 공상과학(Science Fiction) 및 전략 시뮬레이션 환경에 특화된 게임 개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넥스트플로어의 김민규 대표는 "특유의 감성과 장르를 바탕으로 개발력을 인정 받은 '나노인터렉티브'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됐다"며 "양사가 지닌 장점을 통해 재미 있는 게임을 위한 다양한 시도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나노인터렉티브의 송지종 대표도 "넥스트플로어와 함께 자사가 지닌 개발 노하우가 담긴 SF 소재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개발 중에 있다"며 "양사간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독창적이면서 다양한 게임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