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예약 앱 '예약탑텐', 인디 개발사 셀프 세팅으로 사전 등록 지원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애드웨이즈코리아(대표 김보겸)가 인디게임 개발사를 위해 자사의 글로벌 모바일게임 사전예약 플랫폼인 '예약탑텐(YTOP10)'의 사전예약 셀프세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금일(20일) 밝혔다.
새로 도입되는 셀프세팅 기능은 마케팅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인디게임 개발사들이 직접 사전예약 마케팅을 운영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오픈 서비스다.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프로세스를 간소화해줘 중소 개발사들이 큰 어려움 없이 사전예약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개발사 내부 상황에 맞춰 직접 빠른 대응 및 관리도 진행할 수 있다.
인디개발사들의 사전예약 마케팅 비용부담도 최소화했다. 셀프세팅 기능을 이용하는 개발사들은 최대 5천명까지 무료로 사전예약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최대 500만원 이상의 마케팅비 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예약탑텐의 셀프세팅 페이지 'YTOP10 for developers'에서 계정 등록 후에 게임 정보와 소재를 개발사가 직접 등록하기만 하면 사전예약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
애드웨이즈코리아는 예약탑텐의 셀프세팅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5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무제한 사전예약 마케팅과 자동쿠폰 발급시스템 무료 제공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개발사들은 최대 2천만원 이상의 사전예약 마케팅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간단한 SDK연동을 통해 쿠폰 서버 없이도 쿠폰발급이 가능한 자동쿠폰 발급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