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 2017 Xbox 게임투어 열고 PC 게이밍 계획 발표

[게임동아 조광민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대표 고순동)는 금일(27일) 서울 청담 씨네시티 엠큐브(M CUBE)에서 '2017 Xbox PC 게이밍 투어'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의 PC 게임 분야 전략과 향후 계획을 발표하고, 포르자 호라이즌 3, 헤일로 워즈 2, 데드라이징 4 를 비롯해 다양한 게임을 PC로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아울러 마인크래프트의 PC와 Mac 용 카드 출시 소식 및 포르자와 포르쉐 파트너십 체결에 관한 내용도 함께 발표됐다.

2017 엑스박스 게임투어
2017 엑스박스 게임투어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지역 Xbox 및 Windows 게임 부분 총괄 제프 스튜어트(Zeph Stuart)는 제프 스튜어트는 Windows 10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를 통해 게이머들은 새로운 PC 게임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고 강조하며, 게임 모드(Game Mode), 게임 바(Game Bar), 빔(Beam) 서비스 등을 소개했다.

게임모드는 윈도우10에서 게이밍 퍼포먼스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모드로 PC의 시스템 리소르를 게임 플레이에 집중하는 것이 특징이다. 빔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스트리밍 플랫폼이다. 게임바는 윈도우와 G키를 눌러 불러와 간단한 설정 등을 진행할 수 있다.

다음으로 마인크래프트 파트너 프로그램 디렉터인 토드 스티븐스가 올봄 선보일 예정인 마켓플레이스 소개와 함께 마인크래프트 PC와 Mac 용 카드 출시 계획을 발표했다. 마켓플레이스는 마인크래프트 게임 안에서 크리에이터가 만든 스킨과 아이템 등을 사고팔 수 있는 콘텐츠 판매 플랫폼이다.

오는 5월 5일부터는 전국 만여 개의 편의점 및 할인점에서 마인크래프트 PC와 Mac 용 카드가 출시된다. 카드에는 Windows 10 에디션 용 마인크래프트 다운로드 코드가 포함되어 있다.

2017 엑스박스 게임투어
2017 엑스박스 게임투어

이와 함께, 포르자는 지난 12일 뉴욕 국제 오토 쇼에서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와 6년간의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포르자 호라이즌 3 포르쉐 자동차 팩을 함께 출시했다.

Xbox 포르자 프랜차이즈의 글로벌 마케팅 매니저인 크리스 비숍은 포르자 호라이즌 3 포르쉐 자동차 팩이 지금까지 가장 인기 있는 팩 중 하나인 점을 강조하며, 앞으로 출시하게 될 포르자 타이틀에서도 다양한 포르쉐 자동차를 통해 최고의 드라이빙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슈머 & 디바이스 사업본부 유우종 상무는 "크리에이터 업데이트는 최적의 PC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첫 발걸음일 뿐이다"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게임 모드, 게임 바, 빔 서비스 등과 같이 더 나은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