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방학 주인공은 나야 나!" 게임사들 대형 여름 업데이트 주목
초,중,고를 비롯해 대학과 대학원에 이르기까지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주는 7월 방학 시즌이 시작되고 있다. 비록 전국에 비가 내리며 지긋지긋한 장마가 이어지고 있지만, 방학 시즌을 맞이할 이들의 꿈이 점차 부풀어 가고 있는 것이 사실.
여기에 많은 직장인이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여름 휴가 시즌 역시 함께 다가오고 있어, 여행 및 레저 관련 상품들의 수요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는 여름 시즌이라는 대목을 맞이한 게임 업계도 마찬가지로 각 게임사들은 저마다의 주력 게임에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하며 게이머들의 이목을 사로잡기 위한 경쟁에 들어간 모습이다.
매년 여름 시즌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여름 방학의 왕자'라는 타이틀을 지닌 넥슨은 대규모 쇼케이스를 통해 일찌감치 자사의 인기 게임들의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먼저 지난 8일 열린 '던전앤파이터'의 오프라인 이벤트 '던전앤파이터 오리진: 더 비기닝'에서는 던파: 오리진의 세부 내용이 공개됐다. 1,200명에 달하는 게이머들이 몰린 이번 행사에서는 2013년 '대전이' 업데이트 이후 사라졌던 초창기 '던파'의 세계가 등장하며, '순환의 고리' 던전, '미션 시스템' 등이 추가된다.
아울러 게이머들이 원하는 속성과 오브젝트 효과 등을 부여해 제작할 수 있는 '에픽 무기 제작 시스템'과 '안톤 레이드 싱글모드'이 추가되며, '나이트' 캐릭터의 신규 전직 '팔라딘'과 '드래곤나이트' 그리고 '마창사' 캐릭터의 신규 전직 '드래고니안 랜서', '다크 랜서'도 오는 7월 20일 추가될 예정이다.
지난 9일 진행된 마비노기의 쇼케이스 '파멸의 부름'에서는 여름 업데이트 내용과 '마비노기 모바일'이라는 대형 소식이 전해지며 큰 주목을 받았다. 오는 7월 20일부터 약 1개월에 걸쳐 진행될 '파멸의 고리'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전투재능 '체인 슬래시'와 새로운 등장인물 '에아렌'을 중심으로 한 신규 시나리오 및 전투미션이 추가된다.
엑스엘 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아키에이지 역시 본격적인 여름 업데이트를 예고하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오는 7월 27일로 예고된 아키에이지의 여름 업데이트에서는 통합 전장, 해상 전투, 아키다움, 여름 축제 이벤트 등이 모습을 드러낼 계획이다.
여기에 업데이트에 앞서 게이머들에게 여름 업데이트 콘텐츠에 대해 소개하는 오프라인 이벤트 '여름 고객 초청 간담회'를 오는 7월 중 진행해 향후 업데이트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 게임 콘텐츠에 반영한다.
아이덴티티게임즈에서 서비스 중인 장수 온라인게임 '드래곤네스트'도 여름 시즌 업데이트를 예고하고 있다. 95레벨 이상 게이머가 참여할 수 있는 신규 스테이지 '악몽의 깊은 심연'를 비롯해 매직, 레어 등급의 '95레벨 탈리스만'을 추가한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오는 7월 중 여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이야기꾼 '케시'와 '아이린' NPC의 의상을 교체하고, 다양한 여름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정해진 시간 안에 미로를 통과하는 방식의 이벤트 스테이지 '과자과자 마을' 이벤트를 비롯해 납부한 아이템 개수에 따라 '네스트 포인트' 및 '아트북 앨범 원화' 등 선물을 지급하는 '아트북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어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